최종편집 : 2024-06-24 19:13 (월)
폭풍 흡입 부르는 ‘속초 별미’
상태바
폭풍 흡입 부르는 ‘속초 별미’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8.2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속초에는 산과 바다에서 난 싱싱한 식재료가 풍성해서일까. 폭풍 흡입 부르는 맛있는 먹거리가 풍성하다.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먹방

다양한 먹거리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곳 ‘속초관광수산시장’. 이 시장에는 닭전골목, 젓갈어시장골목, 청과골목, 순대골목 등 다양한 먹자골목이 형성돼 있어 시장 돌아보며 먹는 재미가 가득하다. 푸짐한 인심과 함께 가자미식해, 옹심이, 감자전, 닭강정, 오징어빵, 막걸리빵, 수수부꾸미, 속초문어국밥, 순대국밥 등 저렴하고 푸짐한 먹거리를 한 가득 맛볼 수 있다.

(시계방향으로) 막걸리빵, 오징어순대, 부각, 오징어빵
속초관광수산시장 먹거리(시계방향으로) 막걸리빵, 오징어순대, 부각, 오징어빵

*가자미식해

가자미식해는 ‘아바이순대’와 함께 함경도 지방의 향토 음식으로, 함경도에서 온 실향민이 속초에 뿌리내린 덕에 속초의 별미가 됐다. 가자미식해는 말린 가자미와 조밥, 소금, 고춧가루, 엿기름을 넣고 버무려 삭힌 음식으로, 달고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이 가자미식해를 냉면에 얹어 먹어도 맛있다.

가자미식해
가자미식해

*감자옹심이&감자전

감자옹심이와 감자전도 별미다. 옹심이는 팥죽에 들어가는 ‘새알심’의 강원도 방언으로, 새알심이 찹쌀로 맞는 것과 달리 옹심이는 감자가 주재료다. 감자를 갈아 물기를 제거한 뒤 한입 크기로 동글 넓적하게 빚어 칼국수처럼 끊여내는데,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감자옹심이 감자전
감자옹심이 감자전

*닭강정

바싹하게 튀긴 닭고기에 매콤달콤한 소스가 버무려져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속초의 별미다.

속초 닭강정
속초 닭강정

이외에도 영랑호 뷰맛집으로 유명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김쉐프에서는 피자, 파스타, 리조또, 스테이크 등을 맛볼 수 있다.

또 보사노바는 속초해변에 있는 풍광맛집 카페로 인기 있는 곳으로, 속초해수욕장 풍경 눈에 담고, 대관람차 속초아이와 함께 감성인증샷 찍기 좋다.

김쉐프
이탈리안 레스토랑 김쉐프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