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5 20:42 (토)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베이징시․상하이시인민대표대회 초청 방문
상태바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베이징시․상하이시인민대표대회 초청 방문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4.1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이 중국을 방문해 베이징시인민대표대회와 상하이시인민대표대회와 도시 간 교류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 

김의장의 중국 방문은 코로나19 이후 5년 만이다. 

  서울시의회 대표단은 12일 베이징시인민대표대회를, 15일에는 상하이시인민대표대회를 방문해 공동 관심사를 나누고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아울러 대표단은 798예술구, 서우강위안, 기층입법연락소, 메이퇀 등 우수 정책지들을 시찰할 계획이다.

서울시의회 대표단은 귀국 전 상하이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도 방문해 독립열사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기린다.  

 이번 방문은 지난 2022년 서울‧베이징 친선결연 30주년을 기념해 양 의회 간 우호 교류 협력 MOU를 체결한 데 이은 후속 조치로 베이징시인민대표대회의 공식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김현기 의장은 “베이징시와는 코로나19 당시 서로 방역물품을 기증하고 양 의회간 우호 교류 협력 MOU를 체결하며 우호적인 관계를 지속적으로 맺어왔다”며, “특히 서울과 베이징은 양 국가의 수도로서 교통, 주택, 관광, 환경 등 많은 공통의 과제를 가지고 있어 적극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장은  “중국의 현재를 보려면 베이징을, 미래를 보려면 상하이를 가라는 말이 있다. 이번 방문을 통해 도시 간 우호적인 관계 발전은 물론 서울에 접목할 수 있는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