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0:34 (월)
섬마을 환경개선 ‘인천 섬 지역상생 캠프’ 성료
상태바
섬마을 환경개선 ‘인천 섬 지역상생 캠프’ 성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8.2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이작도 선착장 벽화 작업
소이작도 선착장 벽화 작업.[사진=인천관광공사]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지난 17~19일 2박 3일 동안 옹진군 자월면 소이작도에서 ’제1회 인천 섬 지역상생 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고 밝혔다.

 인천 섬 지역상생 캠프(이하 캠프)는 관내 청년들의 자발적 참여를 기반으로 섬마을 환경 개선과 주민 교류 활동을 지원하는 인천섬발전지원센터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캠프는 인천섬발전지원센터와 KT&G 상상유니브 인천운영사무국이 상호 협력해 기획·운영했다.

양 기관은 앞서 지난 7월 ‘인천 섬 지역상생 및 여건개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캠프에는 인하대학교 재학생 26명이 참가해 ▲섬 해안 정화 ▲선착장 벽화 작업 등으로 소이작도 마을 환경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었다. 특히, ▲찾아가는 집수리 봉사 ▲어르신 스마트폰 사용법 교육 등을 실시함으로써 인천 섬마을에 활력을 더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소이작도 환경정화 활동
소이작도 환경정화 활동.[사진=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인천 섬 주민과 관내 청년 간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마련하겠다”면서 “향후 캠프를 정기적으로 운영해 인천 섬 발전에 실질적 도움이 될 만한 프로젝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섬발전지원센터는 인천 섬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20년 설립된 인천시 산하 중간지원조직이다.

주요 활동은 ▲인천 섬 조사·연구 ▲섬 특성화사업 모니터링 및 컨설팅 ▲섬 주민 역량 강화 ▲섬 관련 네트워킹 등을 수행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