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2-19 10:08 (수)
목포시,관광거점도시 확정...글로벌 관광도시 성장 기반 확보
상태바
목포시,관광거점도시 확정...글로벌 관광도시 성장 기반 확보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0.01.2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 ‘지역 관광거점도시 선정. 사진은 세계마당페스티벌 =목포시 제공
목포시 ‘지역 관광거점도시 선정. 사진은 세계마당페스티벌 =목포시 제공

목포시가 ‘지역 관광거점도시’로 최종 선정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목포시, 전주시, 강릉시, 안동시 지역관광 거점도시로 28일 확정 발표했다.

관광 거점도시는 수도권에 집중되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을 지방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고유한 지역 관광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도시들 가운데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세계 수준의 관광자원과 수용태세를 갖춘 도시를 선정하는 초대형 관광 국책사업이다.

관광거점도시에는 올해부터 2024년까지 5년간 국비 500억 원, 도비 250억 원 등 총 1000억 원씩 투입한다.

목포시는 문체부 평가에서 근대 역사문화를 대표하는 다양한 자산과 콘텐츠, 맛의 도시, 예향의 도시, 슬로시티 등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자원을 활용한 글로벌 관광도시로 성장ㆍ발전 가능성, 인근 시ㆍ군과의 연계협력을 통한 확장성, 사통팔달의 교통접근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관광거점도시 선정으로 목포는 ▲수산식품 수출단지 조성사업, ▲국가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지정에 이어 ▲관광산업 육성까지 국가사업으로 추진하게 되면서 ‘관광ㆍ수산식품ㆍ신재생 에너지’로 설정한 3대 미래 전략사업 육성이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관광거점도시 육성 사업을 통해 근대 역사문화자원 등 지역의 차별화된 장점을 극대화하면서 시가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들과의 연계성을 확보하고, 광주를 포함, 서남해안권 9개 시ㆍ군과의 협력 사업을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레트로 퓨처, 로맨틱 관광도시’를 조성해 목포를 대한민국 서남해안권의 글로벌 관광 거점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투어코리아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