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02 (금)
하루가 알찬 대전지하철 투어
상태바
하루가 알찬 대전지하철 투어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8.03.1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바람 살랑살랑~기차 타고~ 지하철 타고~ 떠나는 봄 여행④...대전
▲ 대전 무형문화재 기능 9종목의 전승과 보존을 위해 설립된 대전전통나래관과 소제동벽화ⓒ길지혜 여행작가

[투어코리아] 대전 여행을 떠나보자. 첫 여행지는 벽화거리 새마을동네. 대전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현충원역에 내려 3·4번 출구로 나오면 언덕배기에 바로 보인다.

골목 담장마다 테마가 있는데, 지역의 역사와 생활사를 타일로 제작한 ‘이야기가 있는 거리’, 도자기 점토를 활용한 ‘영원의 꽃길’ 등 느긋이 산책하기 좋다.

이어지는 코스는 유성온천역 7번 출구로 나와 유성온천사거리에서 오른쪽으로 200m 이동하면 뜨거운 김이 나는 족욕체험장이 있다.

▲ 대전의 명소, 유성온천 족욕체험장 ⓒ길지혜 여행작가

발을 담가보면 ‘무료 시설이니 그저 그렇겠지’라는 편견이 단번에 사라진다.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니, 하루 종일 도심을 누빈 여행자가 마지막 일정으로 아껴둬도 괜찮다.

다음 코스 정부청사역은 대전문화예술단지라 불린다. 대전시립미술관과 이응노미술관, 한밭수목원이 몰려 있기 때문이다.

▲ 이응노미술관 전경ⓒ길지혜 여행작가

이응노미술관은 프랑스 건축가 로앙 보두앵이 이 화백의 예술 세계를 표현한 작품이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빛과 자연이 곳곳에 어우러진다.

한밭수목원은 나무와 숲, 물길이 어우러진 도심 속 산책 공간이다.

▲ 한밭수목원 열대식물원에서 만날 수 있는 바오밥나무ⓒ길지혜 여행작가

대전 여행에서 하이라이트는 대전역에서 중구청역까지 이어지는 지하상가. 길이가 1.1km 정도 되는 데 옷과 액세서리, 전자 기기 등 볼거리가 많다.

대전에서 만남의 장소를 꼽으라면 열에 아홉은 으능정이문화의 거리를 든다. 대전의 젊음과 문화가 한곳에 모여, 늦은 밤까지 활기차다.

▲ 밤이 되면 반짝이는 스카이로드 ⓒ길지혜 여행작가

특히 랜드마크가 된 대전스카이로드는 이름처럼 고개를 하늘로 들게 만드는 초대형 LED 영상 시설이다. 길이 214m, 너비 13.3m, 높이 20m 규모로 밤이 되면 생기발랄한 청춘과 함께 반짝반짝 빛난다.

여행에서 먹거리가 빠질 수 없다. 대전중앙시장 골목에 위치한 개천식당은 어른 숟가락을 가볍게 덮는 평양식 왕만두가 일품이다.

▲ 대전의 전통시장인 중앙시장 ⓒ길지혜 여행작가

대전 하면 ‘튀김소보로’라고 할 만큼 성심당의 빵도 인기다. 케이크와 타르트가 맛있는 성심당 케익부띠끄에서 골목으로 20m 내려가면 성심당 본점이 보인다.

▲ 성심당 본점의 대표 캐릭터인 성심이ⓒ길지혜 여행작가

대전역에서 기차 시간이 남는다면 대전역 동문 방향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소제동 벽화거리에 가보자. 소제동 일대는 1920~1930년대 지어진 철도관사촌이 남았고, 대전 지역 기능 9종목 무형문화재의 전승과 보존을 위한 대전전통나래관이 있어 잠시 둘러보기에 적당하다.

▲ 새마을벽화마을, 벽화와 집 마당의 나무가 조화를 이룬다ⓒ길지혜 여행작가
▲ 소제동 벽화마을에서 발견할 수 있는 소소한 재미ⓒ길지혜 여행작가
▲ 아이들과 함께 찾아보면 좋을 한밭수목원 곤충생태관ⓒ길지혜 여행작가

* 찾아가기: 대전 유성구·서구·중구 일대
* 주변 볼거리: 구대전형무소망루, 우암사적공원, 뿌리공원, 장태산자연휴양림, 계족산 황톳길

<자료 한국관광공사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