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진정한 웰빙 파라다이스 '담양 리조트'
상태바
진정한 웰빙 파라다이스 '담양 리조트'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3.03.1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을 자연의 상태로 되돌려 드립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한국의 죽향(竹鄕) 전남 담양군에는 죽녹원, 죽향문화체험마을, 메타세쿼이아 길, 한국 대나무박물관, 가사문학관, 소쇄원, 가마골 생태공원, 금성산성, 송학민속체험박물관 등 체험과 관광을 곁들여 즐길 명소들이 즐비하다.

그러나 이 모든 명소들을 하루에 돌아보기에는 버겁다. 제대로 음미하며 여행의 참맛을 느끼려면 적어도 며칠은 담양에 머물러야 한다.

담양의 금성산 입구에 자리 잡은 담양리조트(www.damyangresort.com 061-380-5000)는 사계절의 감동이 생생하게 살아 있는 복합형 리조트로, 가족이 함께 마음 놓고 머물면서 담양의 관광 명소들을 여행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리조트전경

담양리조트(대표:이수금, 담양군 금성면 원율리 399)는 특히 산과 대숲 바람이 만나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자연의 숨소리가 그리운 사람들에는 휴양 낙원이나 다름없다.

담양리조트는 얼핏 규모가 작아 보이지만 관광호텔을 비롯해 온천, 수목원 등 휴양에 필요한 시설은 고루 갖춰 놓고 있다.

▲겨울 노천탕 풍경

자연 숨소리가 들리는 마음과 영혼 쉼터 ‘관광호텔’

담양리조트의 관광호텔은 창을 열면 자연에 안기는 기분이다. 추월산과 담양호의 낭만을 한껏 품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은 보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줄어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가족탕

그리고 편안하고 쾌적한 실내 공간,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고품격 인테리어, 정성이 담긴 안락한 분위기는 한 차원 높은 세계에 체류하면서 관광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준다.

호텔은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세미나실도 갖추고 있는데, 국제 수준의 규모와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양실스위트

이 세미나실은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이 노벨 평화상을 수상한 뒤 2006년 여름 미하일 고르바초프 옛 소련 대통령과 리셉션을 갖기도 했다.

호텔 연회장은 가족 모임이나 돌잔치, 송년회, 비즈니스 모임 등 크고 작은 연회 행사를 치르기에 안성맞춤이

다.

▲연회장

웨딩홀은 인생의 새로운 출발점에서 아름다운 제2의 인생을 만들어 가는 결혼식 장소로 인기가 높다.

천연 온천수 스트론튬 ‘풍부’

▲웜풀

담양리조트는 온천을 즐기면서 여행의 여독을 풀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온천은 무려 1,260개의 라커에 대온천탕과 노천탕, 그리고 가족탕을 갖추고 있다.

▲가족탕테라스
담양리조트 최기수 부사장은 “담양온천은 지하 1,000m에서 끌어올린 100% 천연 온천수로 게르마늄과 황산이온, 칼슘, 리튬 등 양·음이온, 스트론튬(Sr)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며 “특히 스트론튬 성분은 전국 평균치 보다 3.4배나 많이 들어 있고,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뇌졸중, 외상후유증, 신경쇠약, 관절염, 피부 미용 등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소개했다.

▲담양리조트 최기수 부사장

또한 최 부사장은 “스파동 객실의 히노키탕 같은 시설은 천연항균물질(삼림욕물질)인 피톤치드를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촉진, 호흡기 계통,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등 장수를 누리는 데 신비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옛날 황실에서 욕조로 많이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담양리조트의 야외 수양장은 천연광천수를 사용하는데 아이들을 위한 유아풀, 유수풀이 준비돼 있어 사랑하는 가족과 보내는 행복한 시간을 추억으로 담아갈 수 있다.

▲야외수영장

대통령들도 즐겨 찾던 곳

담양리조트는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이 생전에 휴양차 즐겨 찾던 곳으로, 온천에는 대형 친필 휘호도 걸려 있다.
박근혜 대통령도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 시절 이곳에서 하룻밤 묵어가기도 했다.

☞ ‘축제’…겨울 사르르 녹이며 ‘봄·봄·봄’

여수시,'맛 멋 얼 체험' 관광열차 운행

전남도, 문화재 돌봄사업에 12억 투입

고창복분자연구소, 신제품 베리쥬스 개발

곡성 대신정보화마을서 달콤한'딸기수확 체험'

경북도,'초등생용 학습여행 워크북'제작 무료배포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