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이태형기자] 전북 정읍시가 관내에서 열리는 축제를 망라한 가이드북(사진)을 제작, 보급한다.
3단8접의 휴대가 간편한 포켓용으로 제작한 이 가이드북은 정읍의 대표축제와 마을 공동체 축제 등 모두 39개 축제의 사진과 자세한 설명을 곁들여, 관광객들이 정읍지역 축제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정읍에서는 매년 ▲'문화축제'로 황토현동학농민혁명기념제, 정읍사문화제, 태산선비문화제, 피향정 문화축제가 ▲'맛축제'로 달고운 청정마을 선비음식축제, 단풍미인 씨 없는 수박 품평회, 축산물축제, 정읍 차 페스티벌이 ▲'멋축제'로 자생화전시회, 벚꽃길 문화공연, 만석보 유채꽃축제, 두승산 메밀축제, 구절초축제가 열린다.
이밖에도 ▲'흥축제'로는 정읍예술제, 전국민속소싸움대회, 전야제, 평생학습축제, 사랑가득 웃음꽃 피는 마을공동체 축제가 개최된다.
시는 가이드북 내용을 매달 시 홈페이지 ‘이 달의 가볼만한 축제’란에 게재하는 한편,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정읍지역 역사문화와 예술, 환경, 특산품 등을 알리는 교육용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관광안내소 및 주요 관광지에 비치, 정읍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질 높은 축제정보를 제공하는 자료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 [세계의 축제] 사람 냄새 가득한 축제, 그래서 더욱 매력적이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