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오감체험 여행지' 고창 심원만돌마을
상태바
'오감체험 여행지' 고창 심원만돌마을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3.01.3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어촌 뷰포인트 100선’ 선정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전북 고창군 심원면의 만돌 마을이 농식품부에서 선정한 어촌 뷰포인트 100선에 선정됐다.]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서규용)는 최근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어촌ㆍ어항지역 100곳의 살아있는 정보를 소개하는 ‘어촌 View Point 100선 기가 막히다’(이하 어촌 뷰포인트)를 ‘재미’, ‘맛’, ‘멋’, ‘색’ 4개 테마로 나눠 발간했다.

‘어촌 뷰포인트’는 여행이나 사진촬영과 같은 다양한 취미생활이 보편화되는 추세에 따라 남녀노소 관계없이 누구나 멋진 사진을 쉽게 찍고 즐길 수 있도록 어촌여행 및 촬영정보를 제공한다.

수십년 간 카메라를 들고 어촌현장을 누빈 사진작가가 직접 100여 곳을 방문 촬영, 어촌지역의 활기찬 아름다움을 전하고 있다.

‘재미’테마에 선정된 고창 만돌마을 갯벌은 바다와 섬, 바위가 어우러진 경관이 아름답고, 주위의 풍경과 바다 향기, 갯바람 등 청정한 환경이 오감을 통해 전달되는 곳이다.

▲ 만돌 바람공원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바람공원과 명사십리의 긴 백사장, 해수모래찜, 여름에 열리는 갯벌축제와 함께 전국에서 몰려오는 가족단위 및 현장학습 체험객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특히, 조개 캐기, 어망으로 고기잡기, 갯벌버스 타기 등 다양한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고, 일반형ㆍ단체형ㆍ숙박형으로 구성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선택의 폭도 넓다.

방문객이 직접 잡은 조개는 집으로 가지고 갈 수 있으며, 체험장에서는 미리 손질된 조개를 준비하여 체험을 마친 관광객이 고창의 신선한 맛을 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 고창 갯벌체험 축제

한편, ‘맛’ 테마는 고성 초도마을의 성게, 통영 연화도의 굴 등 지역 특산물 및 요리를 소개하고, ‘멋’은 동해 추암마을의 안개 낀 바다, 거제 여차리의 아름다운 다도해 풍경 등 숨겨진 비경을, ‘색’은 안산 구봉도의 일몰 풍경, 강화 황산도의 부잔교 야경 등 어촌지역의 일상에서 풍기는 색색의 다채로운 풍경을 보여준다.

책자는 어촌 정보와 함께 촬영 위치 및 시간, 셔터스피드, 조리개 등 기본 촬영정보도 함께 제공, 누구나 손쉽게 아름다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셀러브리티 크루즈, 빌보드 뮤직 프로그램 '선상 공연'

설 연휴 대명리조트서 민속놀이 즐겨볼까?

캘리포니아관광청,세일즈 콘테스트

에미레이트 항공, 항공권 최대 45% 할인

경주시민 3월부터 석굴암·불국사 무료관람

웹투어,설 연휴 울산 여행상품 출시

싱가포르 최대 축제 ‘춘절’서 싱가포르 ‘참 맛’ 느껴요!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