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전남도,맞춤형 관광투자 유치 총력
상태바
전남도,맞춤형 관광투자 유치 총력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2.11.1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0일 전국 관광숙박 관련단체 초청 투자설명회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전남도는관광 숙박시설 확충을 위해 전국 관광숙박 관련단체 회원사를 초청, 19일부터 이틀간 '맞춤형 관광 투자유치설명회 및 사전답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한국휴양콘도미니엄경영회, 한국펜션연합회 회원사들이 참가한다.

투자유치 설명회에서는 도내 관광투자의 최적지를 도서․해안․내륙 3개 지역으로 구분해 13개소를 집중 소개하고 섬, 온천 개발이 가능한 8개소와 사파리아일랜드 사업도 홍보할 예정이다.

투자적지 13개소는 국립공원 등 규제완화 지역으로 여수 남면, 완도 신지, 고흥 도덕․봉래․도화 등 해안선 지역과 해남 녹도, 진도 조도, 신안 자은 등 섬지역, 고흥 성기, 장성 북하, 구례 산동 등 내륙지역을 포함하고 있다.

사파리아일랜드는 신안 도초도에 개발된다. 전남도에서 역점적으로 민자유치를 추진 중이고 섬 온천 투자적지 8개소는 신안 4개소를 비롯해 진도, 완도, 여수에 각 1개소가 있다. 최근 관광 경향인 해양레저와 휴양시설이 가능한 지역이다.

사전답사는 첫날 여수 경도, 둘째날 신안 다이아몬드제도 및 엘도라도리조트 등에서 현황 청취와 현장방문 형태로 이뤄진다.

전남도는 12월에도 서울 소재 한국관광호텔․리조트전문경영인협회를 방문, 단체 회원사를 대상으로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기환 전남도 관광정책과장은 “이번 전국단위 관광숙박 관련단체 초청 맞춤형 투자유치설명회를 통해 다도해 해상국립공원과 아름다운 자연풍광을 간직한 전남의 섬과 해안을 널리 홍보해 숙박업을 운영하는 잠재투자가의 많은 투자가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도는 올 한 해 관광 숙박분야에서 2천242억 원의 투자협약을 체결했고 이 중 2092억 원이 실제로 투자됐다.

비발디파크 스키월드,설원 질주 시작된다!

고창군,가을 단풍철 대비 전세버스 안전점검

내나라여행박람회. 2013년 2월 28일부터 나흘간 개최

올 겨울 유럽 여행, 특가 항공권으로 저렴하게 떠나자!

시코쿠 머물만한 숙소와 가는 길

홍콩 공짜여행 기회, '홍콩 푸드탐험대'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