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공연예술 백화점 '뮤직인아츠 페스티벌' 16일 개막
상태바
공연예술 백화점 '뮤직인아츠 페스티벌' 16일 개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09.12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예술회관 등에서 23일까지 재즈콘서트 등 다양한 음악장르 선보여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2012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의 대장정을 마무리할 공연예술축제인 '뮤직인아츠 페스티벌'이 16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 간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과 부평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뮤직인아츠 페스티벌은 '다양한 음악적 표현'을 담은 여러 장르의 공연을 만날 수 있는 공연예술축제로 우수한 공연을 초청하는 ‘펜타포트초이스’와 지역예술인과 실험적인 작품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메이드인 펜타포트’, 야외음악 공연 프로그램 ‘음악난장’,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참여하는 ‘예술장터’로 구성된다.

▲ 정가악회

'펜타포트초이스’는 국내 우수한 공연을 인천으로 유치, 인천 시민들에게 문화 관람의 편의를 제공한다.

오는 16일 ‘웅산의 재즈콘서트’(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를 시작으로 18일 ‘국제클라운마임(부평아트센터), 21~22일 팝핀 현준이 출연하는 ‘잼(JAM) 있는 공연’( 부평아트센터) 등이 관객들과 만난다.

'메이드인 펜타포트'는 지난해 인큐베이팅 프로젝트에서 선정된 전통연희단잔치마당의 ‘인천아라리’(19일 부평아트센터) 공연을 인천도시공사와 전통연희단이 1년간 공동 기획하고 준비해 올해 완성된 작품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인천아라리’는 인천의 민요인 나나니타령, 연평도난봉가, 술비타령 등을 현대적으로 편곡, 음악적 완성도를 높인 섬 노래 콘서트로 인천이라는 지역의 특성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

▲ 유열의 브레맨 음악대

올해 창작인큐베이팅 작품으로는 인천을 주제로 한 ‘쇼! 인천’(21일. 부평아트센터)은 2개 공연이 무대에 fms다.

전문평가단과 시민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2013년도 축제 기획공연으로 선정, 인천도시공사와 공동으로 작품을 기획하게 된다.

창작인큐베이팅의 관람료는 무료이며, 공연 후에는 관객과 예술가의 만남도 진행될 예정이다.

'음악난장'과 '예술장터'는 22일 ~ 23일 이틀간 부평아트센터 야외광장에서 개최되는 무료행사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해 공연과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도는 놈, 뛰는 놈, 나는 놈’, ‘9호선 환승역’, ‘스트릿볼퍼포먼스’ 등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젊고 신선한 공연들이 열려 야외로 소풍 나온듯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뮤직인아츠 페스티벌은 유명공연을 인천으로 유치하는 것을 넘어 예술가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인큐베이팅 프로젝트, 시민평가단, 장터, 시민 기획단 등의 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축제와 지역문화예술 간의 선순환 효과를 창출해내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pentaport.co.kr) 또는 전화(032-260-5357) 안내받을 수 있다.

새로운 모습의 알프스 독일 최고봉 추크슈피체

'태국 쇼핑, 할인 혜택 왕창 누리자!'

내일여행 '자기야',허니문 후기에 커피 향 솔~솔~!

한국관광공사 이스탄불 지사 개소

가을 여행 저렴하게 떠나려면 ‘특가 항공권’ 노려라

아이더, 초경량 워킹화 로직·바바라 출시

중국 국민MC,‘멍페이’ 한국관광홍보대사 활동

☞ 전북 장수로 떠나는 '오감만족 체험' 여행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