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온천과 관광, 환상의 2색(色) 여행지 어디?
상태바
온천과 관광, 환상의 2색(色) 여행지 어디?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2.08.1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문턱, 가볼만한 온천 여행지 3선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가을이 문 밖에 당도한 지금, 때 늦은 '휴가를 어디로 갈까'고민하는 분이라면, 여름에 쌓인 피로는 풀어주고, 수영장에서 아직 남은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온천이 어떨까 싶다.

예전의 온천이 건강 또는 목욕을 위한 곳이었다면, 현재는 온천 여행이라 부르며 그 지역의 정취를 함께 느끼기 위해 떠나는 곳으로 변모했다.

더욱이 요즘 온천은 숙박시설을 함께 갖추고 있어 1박 2일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온천과 관광명소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2색(色) 여행지를 소개한다.


◆ 관동팔경 해돋이 보고, 백암온천서 '休'

경북 울진의 백암산 기슭에 자리잡은 '백암온천'은 라듐이 많이 함유된 유황온천으로 신라시대 때부터 전해오는 유서 깊은 온천지이다.

백암온천은 유황과 라듐, 나트륨, 불소, 염소, 칼륨 등의 성분이 함유돼 신경통과 만성 관절염, 동맥 경화증, 피부병, 위장병, 당뇨, 류머티즘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백암온천지구에는 다양한 온천이 위치해 있으며, 한화리조트가 가장 대표적이다. 경북 울진은 일출 여행지로도 유명한데 백암온천에서 약 13㎞ 거리에 있는 월송정이 유명하다.


관동팔경 중 하나인 월송정은 고려시대에 창건된 해변 정자로 고려시대 시인, 묵객들이 즐겨 찾았던 유람지다. 우거진 송림숲이 운치를 주는 월송정에서 푸른 바다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관동팔경의 제일경이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문의: 울진군 문화관광과 054-782-1501/ 백암 한화리조트 054-787-7001

◆전주 한옥마을 둘러보고 전주 온천서 '안락한 휴식'


전주한옥마을은 우리 전통의 가옥양식과 삶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전주여행 때 필수 방문코스 중 하나다.

전주시 풍남동과 교동 일대에 걸쳐 700여 채의 한옥으로 이루어진 전주한옥마을은 인위적으로 조성한 민속촌이 아닌 일제강점기부터 실제 주민들이 거주해온 국내 최대의 집성촌이다.

골목 구석구석에 자리잡은 고풍스러운 고택들과 아기자기한 공방들은 고즈넉한 정취를 자아낸다. 또한 전통 공연을 관람 할 수 있는 전주전통문화센터, 막걸리, 청주의 제조과정 관람과 시음까지 할 수 있는 전통술박물관, 숙박을 하면서 한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주한옥생활체험관 등 다양한 전통문화시설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다.

하루 종일 한옥마을 구석구석을 걸어 다니느라 쌓인 피로는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전주온천에서 풀어주자. 전주시 완산구에 위치한 '스파라쿠아 전주온천'은 역사적으로 오래된 온천은 아니지만, 건물 곳곳에 묻어나는 전통미가 전통의 도시 전주 대표 온천답다.

한옥 형태의 조형물, 조선시대의 저잣거리를 연상시키는 식당가 등 한국적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해외 리조트에 온 것 같은 이국적인 공간과 한국적인 공간이 조화롭게 이루어져 있어 이색적이다. 물 또한 좋다. 도심속 900m에서 용출되는 약알칼리성 수소탄산온천수는 피부미용, 신경통, 아토피, 피로회복, 관절염 등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파라쿠아 전주온천은 피부관리샵, 네일샵, 노래방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온천수로 채운 야외온천수영장에서는 여름 무더위와 건강을 한꺼번에 챙길 수 있다. 저잣거리에서는 맛깔 좋고 인심 좋은 전라도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문의 : 전주한옥마을 관광안내소 063-282-1330/ 전주온천 063-223-0020,

◆담양죽녹원 걸어보고 담양 온천서 '원기충전'

푸르른 녹음에 젖고 싶다면 전담 담양으로 떠나보자. 전남 담양 금성산성 입구에 위치한 '담양온천'은 전남의 대표적 온천 명소이다. 담양온천은 게르마늄, 스트론튬, 황산이온, 칼슘, 리튬 등 20여가지의 성분이 함유돼 있고, 특히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스트론튬이 전국 온천의 평균치보다 3배 정도 많이 포함돼 있다.

이 물질은 스트레스 해소뿐 아니라 뇌졸중, 신경쇠약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내온천탕과 노천탕, 사우나 시설 및 천연 광천수로 이루어진 야외수영장 등 다양한 시설도 두루 갖추고 있다.

또한 히노끼탕이 마련된 가족온천이 따로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의 여름 휴가지로도 좋다. 온천욕을 마친 뒤에는 신선한 기분으로 대나무 숲인 죽녹원을 걸어보자.

죽녹원은 운수대통길, 죽마고우길 등 8가지 주제의 길이 꾸며져 있으며, 일반 삼림욕에 비해 음이온 및 산소 발생량이 10배나 높다. 음이온 성분은 혈액을 맑게 해주고 저항력을 증가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문의: 죽녹원 061-380-2680/담양온천 061-380-5111

추석 황금연휴,120만원 할인 받아 해외여행 떠나자!

이자르 강변의 아름다운 도시 뮌헨(München)

'꽃보다 아름다운 세계 음악 여행'

스페인 토마토축제 ‘라토마티나’

지방 출장 잦은 기업들, '베니키아가 효자'

정열의 유혹 필리핀 ‘카다야완 사 다보 축제’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