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토요타, 또다시 '베스트 패밀리카' 명성
상태바
토요타, 또다시 '베스트 패밀리카' 명성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2.07.08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에드먼즈 닷컴, 캠리ㆍ시에나ㆍ프리우스 V ' 선정'

[투어코리아=이태형 기자] 토요타 브랜드가 패밀리카로서의 명성에 더욱 힘을 싣게 됐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토요타 브랜드의 트루 프레스티지 세단 '뉴 캠리'와 퍼스트 클래스 리무진 '시에나', '프리우스 v' 등 3개 모델이 미국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인 에드먼즈닷컴 (Edmunds.com)과 미국 패런츠 매거진 (Parents Magazine)이 공동 주관하는 ‘2012 베스트 패밀리카(The Best Family Cars of 2012)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토요타 캠리

2012 베스트 패밀리카 평가 결과 ▲ 세단 (Sedans) 부문에서 ‘캠리’ ▲ 대형차 (Large Vehicles) 부문에서 ‘시에나’ ▲ 고연비 (High Mileage Cars) 부문에서 ‘프리우스 v’가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는 에드먼즈닷컴과 패런츠 매거진 자동차 전문가들이 수백여대의 차들을 대상으로 안정성과 신뢰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성능, 인테리어, 외관, 가족 친화적인 기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이다. 특히, 실제 차량을 소유하고 운전하는 학부모들의 시승 평가도 전격 반영됐다.

뉴 캠리는 세련된 외관,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정숙성 및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갖춘 모델로 2012 美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선정한 '최고 안전 차량'(Top Safety Pick)에 꼽힌 바 있으며, 현재 미국에서 베스트셀링카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토요타 시에나


퍼스트 클래스 리무진 시에나는 다양한 편의 사양과 공간 활용이 특정적이다. 럭셔리한 외관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 유선형 차체의 즉각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 및 오토만 시트 등 다양한 편의 장치를 갖춰 기존의 세단이나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SUV)에서는 느낄 수 없는 한 차원 높은 프리미엄 가치를 제공할 뿐 아니라 탑승자 모두에게 편안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ITX-청춘열차로 떠나는 강촌레일파크 여행

'영암 F1경주장서 카트 타고 경품도 타고'

영화 세상으로 떠나는 여행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7월에 볼만한 영화] 다크 나이트 라이즈

[기대되는 뮤지컬] ‘미남이시네요!’

누드 비치로 유명한 ‘니스’ 그리고 항구도시 ‘마르세이유’

40대 男 셋중 둘 ‘발기부전'..'파워킹 만나면 다르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