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경기동부상공회의소(회장 문한경)는 지난 28일(금) 『제7차 조찬강연 포럼 및 제16회 경기동부상공대상 · 제51회 상공의 날 기념 시상식』을 남양주시 다산동에 위치한 웨딩라포엠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문한경 경기동부상공회의소 회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백경현 구리시장,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조창근 남양주소방서 서장 등 각 기관장 및 경제 단체장과 기업 CEO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조찬 강연으로 법무법인 익선의 최지희 대표 노무사가 “CEO가 알아야 할 노무대응 TIP”이라는 주제로 참석한 기업체 대표들과 함께 소통하며 강연했으며, 2부 상공대상 및 상공의 날 기념 시상식이 진행됐다.
제15회 경기동부상공대상 시상식에서는 경영대상, 경영금상, 유공자 표창, 임직원 표창, 공로상 표창 등 22명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으며, 제51회 상공의날 기념 표창식에서는 국무총리 표창, 산업통장자원부장관 표창, 경기도지사 표창, 남양주시장 표창, 구리시장 표창, 가평군수 표창, 남양주시의회 의장 표창, 구리시의회 의장 표창, 국회의원 표창 등 35명에 대한 표창이 전달됏다.
영예의 경영대상에는 ㈜한맥푸드 성희승 대표이사가 수상했으며, 경영금상에는 이상선 ㈜대호냉각기 대표이사, 안중식 ㈜중산시스템 대표이사, 안창규 ㈜체어로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또한 상공의 날 기념식 표창에는 ㈜신화에프에스 이정형 대표이사, 농업회사법인 신선미세상(주) 손우기 대표이사가 정부포상으로 국무총리 표창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경기동부상공대상과 상공의날 표창은 기업과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발전에 지대한 공적이 있는 기업 대표 및 근로자에게 표창함으로서 기업과 기업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를 도모하고 사기를 진작하고자 시행하고 있다.
이날 문한경 경기동부상공회의소 회장은 축사를 통해 “제51회 상공의 날을 맞아 우리 지역의 기업인 모든 분께 축하와 격려의 말씀 보내드리며, 금년에도 CEO역량강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니 상공회의소에 항상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시고, 많은 참여를 통해 함께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