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이형섭 국민의힘 의정부시을 후보, 고산동 일대 의정부 법조타운 조성사업 조석 추진 공약
상태바
이형섭 국민의힘 의정부시을 후보, 고산동 일대 의정부 법조타운 조성사업 조석 추진 공약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3.2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 법조타운 조성사업 속도 내서 고산동 일대를 경기북부 행정의 거점지역으로 만들겠다”
사진제공=이형섭사무소
사진제공=이형섭사무소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의정부을 이형섭 후보는 지난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고산동 일대에 추진 중인 의정부 법조타운 조성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공약하며 "법조타운 조성에 맞춰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의 설치도 함께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산동 일대 법무부 소유 농경지 40만3천㎡ 등에 조성하고 있는 의정부 법조타운에는 의정부지법, 의정부지검 등이 설치되며 주거시설용지에는 청년 신혼부부 주거 안정을 위한 공동주택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오는 2025년 착공해서 2029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형섭 후보는 "의정부 법조타운까지 조성되면 고산동 일대는 경기도청북부청사가 위치한 신곡동과 더불어 경기북부 행정의 거점지역이 될 것"이라며 법조타운 조성에 대한 환영의 입장을 나타내며 "의정부 법조타운 조성에 맞춰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도 함께 설치돼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의정부 법조타운에 이어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까지 고산동에 설치되면 고산동, 민락동 일대 지역경제가 활성화됨은 물론이고 8호선 별내선을 고산, 민락을 거쳐 신곡과 의정부역까지 연장하는 계획도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며 의정부 법조타운 설치와 연계해서 8호선을 의정부역까지 연장하겠다는 추진 전략을 밝혔다.

서울고등법원 원외재판부 설치에 대해 이형섭 후보는 "의정부 시민들을 포함한 경기북부 주민들은 서울고법 재판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동까지 장시간 이동해야 했다"면서 "서울고법 원외재판부를 법조타운에 함께 설치해서 의정부 시민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대폭 개선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이형섭 후보는 서울고법 원외재판부 설치를 계기로 의정부에 고등법원과 고등검찰청도 함께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변호사인 이형섭 후보는 법률가로서의 전문성을 살려 경기북부 미래포럼 고문변호사,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해 왔다. 이 후보는 성범죄자 김근식 의정부 이송을 격렬하게 반대하며 막아냈으며 고산동 물류센터 추진 과정의 문제점을 다룬 책 <진실추적>을 출간하기도 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