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인천 서구보건소, ‘제17회 암예방의 날’ 유공자 장관표창
상태바
인천 서구보건소, ‘제17회 암예방의 날’ 유공자 장관표창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3.2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암관리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도 수상

 

「제17회 암예방의 날」기념 유공자 장관표창 및 우수사례 우수 수상 모습. [사진=인천서구청]
「제17회 암예방의 날」기념 유공자 장관표창 및 우수사례 우수 수상 모습. [사진=인천서구청]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난 21일 보건복지부에서 개최한 ‘제17회 암 예방의 날’기념식에서 국가암관리사업에 기여한 공로로 장관표창(방문보건팀장 이미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어 진행된 국가암관리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암검진 받고! 건강도 챙기고! 선물도 받고!’라는 주제로 공모해 ‘우수’에 선정됐으며, 보건복지부 장관상(임소영 주무관)을 수상하고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서구보건소는 33만여 명(암종별 대상자)의 수검대상자를 관리하면서, 지역사회 현황 분석을 토대로 체계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해 적극적으로 다양한 홍보를 실시함으로써 지난해보다 높은 수검률을 달성했다. 

특히 상대적으로 수검률이 매우 저조한 의료급여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수검 독려 이벤트 및 캠페인 등의 집중 홍보를 시행, 수검률을 향상시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장준영 서구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에 매진해 구민의 건강증진에 힘쓰겠다”고 전하며, “서구보건소는 구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암검진을 꼭 받으시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