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0 21:04 (월)
올 봄, 고프코어 트렌드 속 '바람막이' 인기
상태바
올 봄, 고프코어 트렌드 속 '바람막이' 인기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3.2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올 봄, 야외 활동의 증가와 함께 아웃도어 의류를 일상복처럼 자연스럽게 추구하는 ‘고프코어' 패션 ’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윈드스토퍼, 일명 '바람막이'가 고프코어 대표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패션업계에서는 이번 시즌 고기능성 소재는 물론 디자인까지 강조한 바람막이를 전면에 내걸고 있다. 고기능성 바람막이 자켓 스타일부터 캐주얼한 아노락 스타일까지 디자인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전천후로 입을 수 있는 '카라코람 코어(KARAKORAM CORE) 방수 자켓'을 출시했다.

카람코람 코어 방수 자켓은 도레이사의 엔트란트 필름을 적용한 K2 DRY 소재를 사용해 방수 기능이 뛰어나다. 또한 투습, 방풍 기능도 뛰어나 산행, 캠핑, 여행 등 전천후로 착용하기에 좋다. 

가볍고 활동성이 뛰어난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하였으며, 움직임을 고려한 3D 입체 패턴 설계로 산행 시에도 편하게 착용 가능하다. 

사진-K2

이 밖에도 전문가용 스타일인 일체형 후드 느낌이지만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 디자인으로 상황에 맞게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K2는 또 '플라이슈트 원더 자켓'을 선보였다. 플라이슈트 원더 자켓은 방풍, 투습 기능이 뛰어난 '고어 윈드스토퍼' 소재를 상단에 적용했으며, 스트레치 기능이 우수한 우븐 소재를 하단에 적용해 변덕스러운 봄 날씨 걱정 없이 활동성까지 고려하여 설계됐다. 또한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춰 일교차가 큰 봄 시즌에 활용도가 높다.

세미 루즈핏으로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일상에서 착용하기 좋으며, 부드러운 터치감의 팬츠가 세트로 출시돼 일상과 아웃도어에서 셋업 착장이 가능하다.

아이더는 기능성과 활동성에 방점을 둔 하이 퍼포먼스 스타일의 ‘헤리티지 라인’을 선보였다. ‘헤리티지 고어텍스 방수 재킷’은 견고한 방수성, 완벽한 방풍성, 뛰어난 투습을 자랑하는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됐다. 견고한 방수력의 ‘헤리티지 3L 고어텍스 방수 재킷’, 간절기에 유용한 ‘헤리티지 2L 고어텍스 방수 재킷’으로 나뉜다.

노스페이스가 선보인 봄철 아웃도어 재킷은 짧은 기장의 과감한 크롭 디자인을 반영해 하이킹, 캠핑, 여행 등 다양한 야외 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방수, 방풍 및 투습 기능이 우수한 노스페이스의 대표 기능성 소재인 ‘드라이벤트(DRYVENT)’를 적용해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도 쾌적함을 유지시켜준다.

뉴발란스는 봄에 입기 적합한 두께감의 뉴발란스 대표 바람막이 상품 '플라잉 웜업 재킷'을 선보였다. 절개 패턴과 컬러 블록 디자인을 적용해 뉴발란스만의 감성을 담았으며, 여유있는 가슴둘레와 레글런 소매로 편안하고 자유로운 착용감을 선사한다.

리복은 일명 ‘이효리 바람막이’라 불리는 벡터 플래시 셋업을 공개했다. 리복의 오랜 헤리티지가 담긴 ‘벡터 로고’를 역동적으로 재해석했으며, Y2K감성과 고프코어 트렌드를 함께 담았다. 

빨강, 오프화이트, 검정, 베이지 색상의 벡터 플래시 바람막이 재킷과 베이지, 검정, 오프화이트 색상의 웜업팬츠 등으로 구성했다. 동일한 색상의 상하의를 맞춰 연출할 수 있도록 셋업 스타일로 연출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