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2 14:21 (수)
에어프랑스와 파리올림픽 경기 즐기고 ‘더블 기부’ 동참하세요!
상태바
에어프랑스와 파리올림픽 경기 즐기고 ‘더블 기부’ 동참하세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3.2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객 기부금에 동일한 금액 더해 SAF 구매에 사용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에어프랑스가 오는 7월 26일 개최되는 전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 '파리올림픽'을 기념해 프랑스 및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방문 고객이 탄소 감축에 기여할 수 있는 ‘더블 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더블 기부’ 이벤트는 오는 7월 18일부터 9월 9일 사이 프랑스 본토 및 파페에테(PPT)행 항공편 구매 및 ‘환경 옵션’을 선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환경 옵션’은 개인 고객이 항공권 발권 과정에서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원하는 금액을 기부해 자발적으로 자신의 비행으로 발생한 탄소를 저감하는데 동참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에어프랑스는 승객들이 조성한 기부금에 동일한 금액을 더해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 구매에 사용한다.

이 밖에도 에어프랑스는 탄소 발자국 감소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인다. 지난 2022년에는 ‘에어프랑스 액트(ACT)’를 마련, 승객/km당 탄소 배출량을 오는 2030년까지 2019년 대비 30% 감축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에어프랑스는 목표 달성을 위해 ▲신형 항공기(에어버스 A350 및 A220) 도입 ▲SAF 사용 확대 ▲친환경 항공 운항 기술(에코 파일럿팅, 활주로 지상 이동 시 하나의 엔진 사용 등) 활용 ▲기차 연계 여행 ‘트레인+에어(Train+Air)’ 서비스 개발 등을 전개한다.

에어프랑스 관계자는 “글로벌 스포츠 행사를 즐기기 위해 프랑스 및 프랑스령 폴리네시아를 방문하는 승객들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비행 인식을 제고하고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SAF 사용 확산 및 항공업계의 환경 친화적인 변화를 촉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에어프랑스는 프랑스에서 출발하는 모든 항공편 연료에 SAF를 1% 혼합하고 있다. 오는 2030년까지는 모든 항공편을 대상으로 SAF 혼합 비중을 최소 10% 확대할 계획이다.

_에어프랑스 에어버스 A350 항공기
 에어프랑스 에어버스 A350 항공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