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3 11:41 (일)
단양 소백산철쭉제 구경하고 사투리 경연대회 참가하고
상태바
단양 소백산철쭉제 구경하고 사투리 경연대회 참가하고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3.19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지혜기자] ‘단양사투리 경연대회’가 단양 소백산철쭉제 40주년 기념 특별행사로 오는 5월 25일 오후3시부터 단양읍 수변특설무대에서 열린다.

대회는 단양사투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지역과 성별,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나 제한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 대회는 소백산철쭉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바르게살기운동 단양군협의회가 주관한다.

경연 방법은 단양사투리를 활용한 랩과 노래, 콩트, 연극 등 장르는 무관하며 1팀당 5분 이내의 공연을 펼치게 된다.

소백산철쭉제
소백산철쭉제

대회 심사는 단양사투리 고유의 억양과 단어를 중심으로 평가하며 평가 순위에 따라 대상 1팀 300만 원, 최우수상 1팀 200만 원, 우수상 1팀 100만 원 등 총 6개 팀에게 시상금을 수여한다.

수상하지 못한 팀에게도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참가 신청은 단양군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김문근 단양군수가 직접 작성한 단양사투리 모음 자료를 참고해 경연 시나리오를 작성한 후 4월 19일까지 바르게살기운동 단양군협의회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김문근 단양군수는 “3도 접경 지역으로서의 구수하고 독특한 억양의 단양사투리를 전승·보존하고, 40주년 기념 소백산철쭉제 기간에 군민과 관광객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개최하는 단양사투리 경연대회에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