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2 15:05 (수)
익산의 맛과 역사 경험하는 ‘익산 백반 여행’ 출발
상태바
익산의 맛과 역사 경험하는 ‘익산 백반 여행’ 출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4.03.16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익산 백반 여행 진행.[사진=익산시]
16일 익산 백반 여행 진행.[사진=익산시]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케이(K)-관광 도시’ 전북 익산시가 봄을 맞아 기획한 '동행! 백반 여행'이 16일 출발 테이프를 끊었다.

 백반 여행은 음식 '백반'과 '백제에 반하다'란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한번 맛보면 다시 먹지 않을 수 없는 익산의 음식과 깊이 있는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일석이조의 관광 상품이다.

 올해 첫 백반 여행에는 24명이 참여해 원불교 총부에서 총부 해설로 시작됐다. 이어 고스락과 아가페정원에서 미식·정원 관광이 이어지고, 이후 고도 백제의 유산 미륵사지와 왕궁리 유적을 찾아 둘러보는 것을 일정을 마무리했다.

 여행에는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하며 지역의 역사와 관광을 재미있게 풀어내 관광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한 참가자는 "익산시를 방문하고 싶은 생각은 있었지만, 기회가 마땅치 않았다"며 "이번 여행을 통해 익산 음식의 맛과 곳곳의 아름다움을 모두 경험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익산시 관계자는 "관광객들이 지친 일상을 치유하고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만족도 높은 관광 코스 개발에 힘쓰겠다"며 "여행에 필요한 혜택과 짜임새 있는 콘텐츠 준비를 통해 익산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