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세계 참새의 날 기념, 울산 참새탐조 여행버스 운행
상태바
세계 참새의 날 기념, 울산 참새탐조 여행버스 운행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4.03.1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0일~24일, 매일 오전 9시 30분, 오후 1시 30분 운행
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 홈페이지 통해 회당 12명 선착순 모집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울산시와 (사)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는 세계 참새의 날(3월 20일)을 기념해태화강, 동천 등에서 서식하고 있는 참새를 관찰하는 탐조 여행버스를 이달  20일~24일 운행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 참새의 날을 알리고 도심 속 참새들을 다시 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참새탐조 여행버스는 오전 9시 30분과 오후 1시 30분 하루 2회 운행된다. 태화강국가정원1부설주차장에서 출발하며, 탐방 시간은 3시간 정도다.

자연환경해설사로부터 참새의 생태 및 형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관찰한다. 또한, 참새가 많은 곳에서는 참새 간식(곡물)을 주는 체험도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들은 (사)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 누리집을 통해 예약하면 된다.

예약 신청은 개인, 가족, 단체로 가능하며 회당 정원은 12명이다. 울산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나 개인 상해보험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태화강탐방안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늘 가까이에 있던 참새이지만 자세히 보고 생태를 알 기회가 없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참새에 대해 자세히 알아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 참새의 날은 도시의 참새를 보호하기 위해 지난 2009년 인도 환경단체 ‘네이처 포에버 소사이티(Nature Forever Society)’가 프랑스 ‘에코시스 액션재단(Eco-Sys Action Foundation)’이 함께 제정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