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30 19:08 (목)
파주시, 상반기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상태바
파주시, 상반기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3.15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상반기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 운영
파주시, 상반기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 운영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경기 파주시는 오는 20일부터 6월 28일까지 상반기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상시 모집한다.

유아숲체험원은 유아들이 숲에서 놀이와 교육을 통해 전인적 성장을 돕는 산림교육시설로, 숲속에서 생물을 관찰하며 자연을 직접 느끼고, 상호작용을 통해 창의성, 탐구 능력, 환경 감수성 등을 키워준다. 

상반기는 4월 1일부터 6월 28일까지 율곡수목원, 탄현, 금촌, 운정, 학령산 등 5곳의 유아숲체험원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해 조성된 문산 유아숲체험원은 6월 중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은 관내 보육 기관을 대상으로 평일에 운영하는 정기형, 자율형과 파주시 거주 가족을 대상으로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운영하는 가족형이 있다. 

유아숲지도사 주도하에 진행하는 정기형과 가족형은 5~7세의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기관 주도하에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율형은 연령 제한이 없다.

프로그램 참여는 사전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신청서 등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를 참고하거나 공원과 도시공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시 관계자는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에서 맘껏 뛰놀며 성장할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