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3월, 美 하버드 대학생 100명 한국 여행 온다
상태바
3월, 美 하버드 대학생 100명 한국 여행 온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3.1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일대 및 중·고교 총 1,500여 명 학생단체 연이어 방한
진관사 스님이 하버드 학생에게 오색실을 묶어주고 있다/사진-한국관광공사
진관사 스님이 하버드 학생에게 오색실을 묶어주고 있다/사진-한국관광공사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미국 하버드대학교(이하 하버드) 오케스트라 동호회 학생 100여 명이이달 9일부터 18일까지 한국을 방문한다.

하버드 래드클리프 오케스트라(The Harvard-Radcliffe Orchestra)는 1808년에 창단한 북미에서 가장 오래된 클래식 음악 동호회로, 약 120명의 다양한 전공을 가진 하버드대학교 학부생들이 활동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이들은 9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 후, 경복궁, 익선동 등 서울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고 진관사 사찰음식 체험 후 전주로 이동해 비빔밥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경험할 예정이다.

하버드 학생들이 다도체험을 하고있다./사진-한국관광공사
하버드 학생들이 다도체험을 하고있다./사진-한국관광공사

특히, 12일은 이화여대 오케스트라 동호회 ‘에세이오스(ESAOS)’와의 합연을 통해 한국 대학생들과 교류하는 시간도 갖는다. 

한편, 방한 학생단체는 일반 관광객보다 체재 기간이 길고 지출액도 높은 점에 주목해 올해 공사는 중‧고교 수학여행 단체부터 갭이어(Gap Year), 대학생까지 그 범위를 확대해 유치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공사는 구미주 Z세대의 다양한 해외 교육여행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문화학습형, 자기 계발형, 사회공헌형, 학생 교류형 등 유형별 콘텐츠를 발굴‧개발하고 있다. 최근 공사 미주지사에서는 교육 전문 여행사와 상품개발 및 판촉을 진행하고 있으며, 미 동‧서부 주요 대학을 대상으로 ‘순회설명회’도 실시하고 있다.   

하버드 학생들이 진관사 대웅전 앞에서 불교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한국관광공사
하버드 학생들이 진관사 대웅전 앞에서 불교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한국관광공사

올해 2월에는 뉴욕 사우스 브롱스 아카데미 등 2개 중학교가 방한했으며, 이번 하버드대학교를 포함해 7월까지 예일대학교, 센트럴워싱턴대학교 등 미주지역 주요 대학 및 중·고교 학생단체 약 1,500명이 방한할 계획이다. 

공사 백지혜 구미대양주팀장은 “최근 미국, 유럽 등 원거리 시장에서 Z세대 학생단체의 교육여행 목적지로 한국이 급부상하고 있다”며, “올해 국제학생증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2023-2024 한국방문의해’ 기념 학생증(교통카드 겸용) 발급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향후 국내외 유관기관과 함께 구미주 Z세대 방한객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