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용산구, 2024년 유공납세자 표창 수여식 개최
상태바
용산구, 2024년 유공납세자 표창 수여식 개최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3.1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납세의식 높이고 건전한 납세문화 조성코자...납세유공자 8명 선정
- 구 공영주차장 요금 면제, 구 세무조사 면제 등 지원 혜택 제공
- 박 구청장 “적재적소에 써 아깝다 느끼지 않게 하겠다”
박희영 용산구청장 지난 6일 2024년 유공납세자 표창 수여후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용산구청)
박희영(좌측 6번째) 용산구청장 지난 6일 2024년 유공납세자 표창 수여후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용산구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최근에 2024년 유공납세자 8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구는 자발적 납세의식을 높이고 건전한 납세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한 구민에게 해마다 존경과 우대를 표하고 있다. 매년 3월 3일은 납세자의 날이기도 하다.

올해 용산구 유공납세자로 선정된 구민은 8명이다. 이날 참석한 법인 부문 최종식 이태원시장 주식회사 대표이사, 안병선 청파새마을금고 이사장 2명과 개인 부문 유금자, 이수진, 안민기, 안복자 4명에게 구청장이 직접 표창장을 전달했다. 미참석자 개인 부문 2명에게는 우편으로 전달한다. 서울시 유공납세자로 선정된 삼일회계법인과 고현정 씨도 자리를 빛냈다.

유공납세자는 ▲최근 10년간 지방세 체납 없이 연간 2건 이상 지방세를 8년 이상 계속해 납부기한 내 전액 납부한 자 ▲지역 내 주소·사업장을 둔 개인·법인 ▲1년간 구세 납부액이 법인 5백만원 이상, 개인 2백만원 이상인 자 중 구 지방세심의위원회와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구는 유공납세자에게 표창뿐 아니라 각종 지원 혜택도 마련했다. ▲구가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1년간 면제(1대) ▲구에서 실시하는 지방세 세무조사 3년간 면제 ▲구가 주관하는 각종 문화 행사 참여 기회 부여 등으로 유공납세자를 대우한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유공납세자와 모인 자리에서 “안정적인 세입 재정운영에 크게 기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항상 책임감을 가지고 납부하신 혈세를 주민들을 위해 적재적소에 써 아깝다고 느끼지 않게 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