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포천시, 첨단국방드론방위산업 홍보를 위한 2024 드론쇼 코리아 참가
상태바
포천시, 첨단국방드론방위산업 홍보를 위한 2024 드론쇼 코리아 참가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3.0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영현 포천시장 부산벡스코에 개최된 2024드론쇼 코리아 참관한 포천시 부스 방문 기념촬영 모습
백영현(좌측 3번째) 포천시장 부산벡스코에 개최된 2024드론쇼 코리아 참관한 포천시 부스 방문 기념촬영 모습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기업 유치 활동의 일환으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드론쇼인 2024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했다.

2024 드론쇼 코리아는 ‘드론에 대한 모든 것, 무한한 확장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다.’를 주제로 열리는 행사로, 국내외 관련 기업 229개 사가 참가해 총 883개 부스를 운영하는 드론산업의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이에 포천시는 기회발전특구와 연계한 첨단국방드론방위산업의 육성 전략을 국내외로 홍보하기 위한 홍보부스를 마련했다. 또한, 포천시 서정원 드론산업지원센터장이 행사 기간 중 열리는 컨퍼런스에서 ‘포천시 드론 전력화 허브 기지 건설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특히, 이번 드론쇼 코리아에서 포천시는 국내외 드론 산업계가 주목할 만한 드론산업 인프라 시설과 지원사업 추진 전략을 선보인다.

민관군 드론종합훈련센터, 국방드론(UAM)시험평가지원센터, 국방드론MRO센터, 관군산학연 드론 공동연구개발지원센터 등의 인프라 시설의 추진 방안과 UAM 군사용 기체 실증사업, 드론봇 전용 Test-bed 지원 사업을 통해 국내외 드론 기업의 이목을 포천으로 집중시킨다.

행사에 참가한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포천시의 2024 드론쇼 코리아 참가는 포천시의 미래성장동력인 드론산업육성전략을 많은 분들께 소개하는 기회며, 더 나아가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우리 포천시의 의지를 공표하는 자리다. 시는 앞으로 포천시가 드론 선진항공교통(AAM)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천시는 2024년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선정됐으며, 오는 6월부터 산정호수, 아트밸리 등 주요 관광지 및 캠핑장 등에 지역특산품 드론 배송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