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강수현 양주시장, 관내 율정중학교 ‘통학버스 승·하차 구역’ 공사 현장 방문
상태바
강수현 양주시장, 관내 율정중학교 ‘통학버스 승·하차 구역’ 공사 현장 방문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3.02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수현 양주시장 관내 율정중학교 통학버스 승.하차 구역 공사현장 방문 모습(사진제공=양주시청)
강수현(가운데) 양주시장 관내 율정중학교 통학버스 승.하차 구역 공사현장 방문 모습(사진제공=양주시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지난달 29일 오후 관내 회천중학교(이하 회천중) 내 율정중학교(이하 율정중) 임시 배정 학생 309명의 원거리 통학 편의 증진을 위한 통학버스 승·하차 구역 개선 공사 완료 현장을 방문해 안전을 점검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옥정지구 내 율정중 개교가 당초 금년 상반기에서 하반기인 오는 9월로 연기되면서 관할교육청이 율정중 배정 학생을 회천중으로 임시 배치했다.

이에, 지난 2023년 12월 12월 양주시, 교육지원청, 양주경찰서 등 유관기관이 현장에 모여 통학로 교통안전 점검을 시행하고 회천중 인근의 어린이보호구역 일부 구간인 ‘양주시 고암동 579-10번지 일원’에 통학버스 승·하차 구역을 지정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시는 어린이보호구역은 원칙적으로 주정차금지구역이나 이번 공사를 통해 승·하차 구역 내에서는 7분 동안 주·정차가 가능해져 통학버스 및 자가 이용 학생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학생들의 안전 확보를 위한 통학로 환경 개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