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제21기 민주평통 양주시협의회, 경동대와 MOU 체결
상태바
제21기 민주평통 양주시협의회, 경동대와 MOU 체결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3.02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통 양주시협의회와 경동대 MOU체결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양주시청)
민주평통 양주시협의회와 경동대 MOU체결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양주시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주시협의회(회장 이상원)와 경동대(부총장 이만식)는 지난달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주시협의회와 경동대학교가 국가 및 지역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이를 증진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과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홍승표 경기부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평통 양주시협의회 이상원 회장과 경동대학교 이만식 부총장이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앞으로 △ 통일에 관한 국내외 여론 수렴 △ 통일에 관한 국민적 합의 도출 △ 통일에 관한 범민족적 의지와 역량의 결집 △ 국내외 통일 관련 프로그램 대학생 참여 △ 교육·학술 관련 연구 및 행사의 지원·참여 등에 대하여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상원 회장은 “민주평통의 활동을 학생들에게 전파하고 교수들의 조언을 받아들이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민주평통을 사회에 확산시키기 위해 경동대와 MOU를 체결하였다. ”라고 말하고

이만식 부총장은 “앞으로 경동대는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의 통일 교육과 행사에 관해 대학생들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금일 업무협약을 통해 한반도 통일과 지역발전, 인재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발전관계를 유지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