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서울시의회 김형재 의원, 국가유공자 시·구립요양원 우선 배정 주문
상태바
서울시의회 김형재 의원, 국가유공자 시·구립요양원 우선 배정 주문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3.01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재 서울시의원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서울시의회 김형재 의원(국민의힘, 강남2)은 지난달 23일 열린 서울시의회 제322회 임시회 4차 본회의 시정 질문에서 ‘국가유공자들의 서울시립․구립요양원 일부 우선 배정’을 주문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현재 서울시 거주 보훈대상자는 9만1,095명에 이르며, 대부분 고령자로 질병에 의해 요양원 이용자 및 대기자가 증가하고 있지만, 서울시의 보훈 요양시설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박 의원은 ‘국가보훈기본법’ 제5조와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3조에 따른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지원 의무를 강조했다.

이어 김 의원은 보훈대상자들이 이용하는 전국의 6개 보훈요양시설에서 정부시책 및 지역주민과 상생을 위해 정원의 약 10%가량을 일반 주민들에게 배정해 입소자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앞으로 서울시립․구립요양원에서도 보훈대상자들을 위한 우선 배정 비율(5%~10%)을 도입해야한다”고 주문하며 서울시가 추진하는 모아 타운, 모아 주택 등 도심재개발사업시 노인요양원을 공공기여 시설에 포함시킬 것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김상한 행정1부시장 직무대리는 “서울시가 시립·구립요양원을 신규로 건립한다면 보훈대상자의 우선 배정을 고려해보겠다”고 답변하고 “공공기여시설에 1순위로 요양시설 포함 건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