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의정부시의회, 제105주년 심일절 기념행사 참석
상태바
의정부시의회, 제105주년 심일절 기념행사 참석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3.01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라 사랑 의미 되새겨
최정희 의정부시의회 의장 제105주년 심일절 기념식 참석 축사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의회)
최정희 의정부시의회 의장 제105주년 심일절 기념식 참석 축사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의회 최정희(좌측 7번째) 의장 및 의원들 삼일절 기념행사 참석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의회)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1일 신한대학교 벧엘관에서 열린 제105주년 삼일절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의정부 시장, 지역 국회의원,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광복회 회원, 보훈단체장, 관내 기관 및 단체장, 독립유공자 유·가족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식전 공연으로 광복을 향한 의지를 표현한 무대를 선보인 후, 국민의례, 표창 수여, 독립선언서 낭독, 기념사 및 축사, 삼일절 기념 시 낭독, 무용단 공연, 삼일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 함께한 의원들은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의 애국정신을 기리고, 나라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최정희 의장은 축사에서 “이번 삼일절 기념식을 통해 선열들의 희생과 용기를 기억하고, 그 정신을 이어받아 우리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와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데에 함께 노력하자”며“이것이 애국선열의 공헌에 보답하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길이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