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39 (화)
서산시, 천수만 자전거길 ‘봄날 자전거 여행’ 코스로 굿
상태바
서산시, 천수만 자전거길 ‘봄날 자전거 여행’ 코스로 굿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2.27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주관 3월 추천 가볼 만한 곳 중 ‘봄날 자전거 여행’ 테마에 선정된 서산시 천수만 자전거길 홍보물
한국관광공사 주관 3월 추천 가볼 만한 곳 중 ‘봄날 자전거 여행’ 테마에 선정된 서산시 천수만 자전거길 홍보물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충남 서산시의 천수만이 생태학적 가치에 더해 봄날 관광명소로서 인기가 부각되고 있다.

27일 시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3월 추천 가볼 만한 곳 중 ‘봄날 자전거 여행’ 테마에서 ‘서산 천수만 자전거길’이 전국 5곳 중 충남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천수만 자전거길은 서산 A·B지구 방조제를 품은 서해와 광활한 농경지 사이로 탁 트인 시원한 경치를 구경할 수 있어 자전거 여행로 안성맞춤이다.

특히 바다를 안고 가는 길이 대부분 평지이기 때문에 경쾌한 질주가 가능하며 곳곳마다 자전거 여행객들을 위한 쉼터가 마련돼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코스 중간 지점에 있는 간월도에서는 간조 시에 육지와 연결되고 만조 시에는 섬이 되는 신비한 암자인 ‘간월암’을 볼 수 있고, 간월도에서만 생산되는 자연산 굴로 만든 ‘어리굴젓’과 ‘영양굴밥’으로 자전거 여행 중 출출한 허기를 달랠 수 있다.

이완서 서산시장은 “서산 천수만 자전거길 주변으로는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다”며 “이번 선정된 천수만 자전거길을 비롯한 서산시의 관광 명소를 적극 발굴하고 홍보해 앞으로도 또 오고 싶은 서해안 관광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