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여주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여주시지회와 간담회 개최'
상태바
여주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여주시지회와 간담회 개최'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2.26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충우 여주시장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여주시지회와 간담회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여주시청)
이충우 여주시장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여주시지회와 간담회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여주시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여주시는 민선8기 핵심정책과 현안을 공유하고, 관내 공인중개사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여주시지회의장 유시백등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간담회는 지난해 말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여주시지회의 요청에 의해 이루어진 것으로, 협회는 220명의 회원이 공인중개사의 자질 향상과 품위유지 및 중개업 제도 개선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간담회에서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시지회에서 관심갖고 사전에 요청한 사항에 대한 것을 설명하며 여주시의 전반적인 현안사항을 공유했다.

또한, 공인중개사들은 공장 및 제조업소가 많이 들어설 수 있도록 성장관리계획의 지정 요구와 까다로운 개발행위허가와 건축허가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시는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공장과 제조업소가 들어설 수 있도록 성장관리계획구역을 최대한 더많이 지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며 SK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상생협력협약을 통해 여주시에게 유리한 협상조건을 이루어냈다.”고 밝혔다.

또한, 인·허가 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하고 현황도로가 있을 경우 심의 등을 통하여 인·허가시 불편함을 없애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공인중개사협회가 여주시와 충분한 정보교류를 해서 여주시가 발전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유시백 지회장은 “시장님이 여주시의 중요한 현안을 직접 설명해 주셔서 시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다. 여주발전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관계가 됐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