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양주시, ‘비만 탈출 운동 교실’ 1기 참여자 모집
상태바
양주시, ‘비만 탈출 운동 교실’ 1기 참여자 모집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2.2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까지
사진제공=양주시청
사진제공=양주시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오는 29일까지 비만으로 인한 대사적 이상에 의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비만 탈출 운동 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비만 탈출 운동 교실’은 표준이상의 체지방률(남자 20% 이상, 여자 28% 이상)인 양주시민 1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주시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 순환운동실 내에 비치된 ▲순환 운동기구 5종을 이용한 근력운동 교육, ▲트레드밀, 실내 자전거를 활용한 유산소운동 교육, ▲덤벨, 세라 밴드, 스텝박스 등의 소도구를 사용하는 교육 등 가정에서도 실천할 수 있는 알찬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오는 3월 5일부터 4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및 목요일 주 2회 운영될 예정으로 전화 또는 방문(덕정동 양주체육복지센터 5층)해 신청할 수 있다.

단, 접수자를 대상으로 체성분(인바디) 검사를 시행해 체지방률이 표준 이상이어야 참여가 확정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 시청 및 건강생활지원센터 홈페이지 참고 또는 양주시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비만 탈출 운동 교실은 표준이상의 체지방률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혼자서는 성공하기 어려운 체중감량 목표를 지역주민과 함께하여‘운동과 식이조절’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고 비만으로 인한 이차적 질환 발생을 예방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