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5 15:54 (월)
고양특례시, 해빙기 대비 상수도 시설물 안전 점검 실시
상태바
고양특례시, 해빙기 대비 상수도 시설물 안전 점검 실시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2.2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달 20일까지, 해빙기 지반 약화로 인한 시설물 파열·누수사고 예방
고양특례시청 전경
고양특례시청 전경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해빙기를 앞두고 상수도 시설물을 대상으로 다음 달 20일까지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해빙기 기온변화에 따른 지반 약화로 인해 발생하는 상수도 시설물의 파열이나 각종 누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이다.

시는 4개의 자체점검반을 편성해 해빙기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대형 건축(토목) 공사장 주변 상수관로▲교량 및 박스 등에 설치돼 노출된 상수관로▲배수지·가압장 39개소 등을 집중적으로 살핀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상수도 시설물의 지반 및 구조물 안전 여부(침하·균열·누수 등)▲축대·옹벽 등의 절개지(도로를 내거나 다른 공사를 하기위해 산이나 언덕을 깎아 절벽처럼 만든 곳) 및 성토부 법면(쌓아올린 흙의 경사면) 안전상태▲배수지 배수로 파손 및 토사·낙엽 등 적치상태▲송·배수관로 정비 공사 구간의 도로 침하 및 관로 누수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경미하거나 긴급한 정비사항은 즉시 현장 조치하고, 즉시 조치가 어려운 사항은 계획을 수립해 연차적으로 개선할 방침이다.

윤건상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