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급증하는 해외여행 속 슬기로운 여행특화 카드 활용법
상태바
급증하는 해외여행 속 슬기로운 여행특화 카드 활용법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2.22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카드, ‘트래블월렛’ 활용 가이드 소개..외화충전 결제 외 다양한 결제 지원
여행 후 원화로 재환전시 주요 통화 재환전 수수료 업계 최저 1%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해외여행 급증세 속 여행특화 카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우리카드가 자사의 특화 여행카드 ‘트래블월렛’의 특장점을 통해 활용 가이드 소개했다. 

우리카드에 따르면, ‘트래블월렛 우리카드’는 외화충전 결제하는 선불방식 뿐만 아니라 신용 등 다양한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외화 충전 잔액이 부족하면 자동으로 신용거래로 승인이 된다. 앱을 통해서 사전에 결제방식을 설정할 필요도 없다. 비자 브랜드 이용수수료 및 해외이용 수수료 무료는 기본으로 적용된다.

또 ‘트래블월렛 우리카드’는 국내이용 금액의 1%와 해외이용 금액의 2%를 트래블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해외이용 수수료 면제 등 신용카드 이용의 장점이 많아 충전된 외화를 인출해 사용하는 금액이 적어질 수 있다. 

여행에서 돌아와 남은 잔액을 재환전하고 싶은 고객에게도 트래블월렛이 유용하다. 주요 통화의 원화 재환전수수료가 1%로 업계 최저다. 

물론 수익률을 높이기 위한 환테크 고객도 트래블월렛 활용이 유용하다.

트래블월렛은 트레블페이 결제한도 및 연결 계좌 역시 제한이 없다. 원화 입출금이 가능한 전 금융사 계좌를 통해 저렴한 수수료로 외화 환전이 가능하다. 

특히 주요 통화인 달러, 유로, 엔화의 환전수수료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해외이용시 스마트한 고객들도 결제수단을 선택할 때 환전수수료만 고려하는 경향이 크다”며, “금융사가 앞장서서 해외이용 결제수단을 다양화하고 편의성을 높여서 고객들이 더욱 합리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트래블월렛 우리카드’ 연회비는 해외전용 2만원이며,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및 우리WON카드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