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올 여름 보령머드축제, 7월 19부터 17일간 열려
상태바
올 여름 보령머드축제, 7월 19부터 17일간 열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2.21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7회 보령머드축제 공식 포스터.[이미지=보령시]
제27회 보령머드축제 공식 포스터.[이미지=보령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보령축제관광재단은 제69차 이사회를 열고 오는 7월 19부터 8월 4일까지 17일간 열리는 제27회 보령머드축제를 열기로 하고 관광객 맞이 준비를 시작했다. 

올해 축제의 주제는 ‘세계인과 함께하는 신나는 머드체험’으로 정했다.

축제장 구성은 머드체험존을 통합 운영, 체험객의 재미와 편의성에 방점을 두고 준비에 들어간다.
 
지난 20일 시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머드체험존통합운영 △머드정체성 강화 △선택과 집중 △방문객 서비스 강화 △신규콘텐츠 도입 등의 기본방향과 전략을 갖고 기획한다.

먼저, 머드엑스포광장(구.박람회장) 내 체험존을 집중배치해 일반존, 패밀리존, 워터파크존을 통합공간으로 구성한다. 

광장 내 특설무대를 설치해 개폐막공연 및 특별공연을 열고, 반려견존과 워터파크존 사이 대형텐트를 구성해 공간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기존 머드광장 해변은‘머드온더비치’를 신설하고 해변을 활용한 셀프머드와 머드몹신을 운영할 계획이며, 해상 불꽃쇼도 펼쳐질 예정이다.

 다양한 프로그램도 신설된다. 

머드체험존 내 대형 체험시설을 설치하고, 머드흠뻑존을 신설해 머드밸리, 머드퐁듀 등의 체험 콘텐츠를 신규 도입한다. 

아울러 머드엑스포광장에 소나무 쉼터를 조성하고 대형 차양시설을 설치해 체험객의 편의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머드화장품 및 캐릭터 상품 판매, 보령특산물 전시 및 판매, 글로벌 푸드존 운영, 글로벌 축제관광박람회 개최, 협찬기업홍보관 운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세계인과 함께하는 신나는 머드체험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머드축제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가셨으면 한다”며“관광객에게 재미와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가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