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살인자ㅇ난감’ 이탕(최우식)이 가고 싶어했던 액자 속 풍경은 어디?
상태바
‘살인자ㅇ난감’ 이탕(최우식)이 가고 싶어했던 액자 속 풍경은 어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2.20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Travel Alberta
ⓒ Travel Alberta

[투어쾨아=조성란 기자] 지난 9일 공개된 한국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살인자ㅇ난감’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주인공 이탕(최우식 분)의 첫 사건의 시발점이 되는 액자 속 배경에 대한 관심더 증폭됐다.

액자 속 호수는 한국 여행객 사이에서 캘거리 필수 코스로 손꼽히고 있는 캐나다 로키 중 ‘밴프 국립공원’이다. 

정확한 명칭은 ‘레이크 루이스’로 세계적인 뉴에이지 피아니스트인 유키 구라모토의 명곡이 탄생지이기도 하다. 

ⓒ unsplash
ⓒ unsplash

작년에는 한국-캐나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김연아 명예대사가 방문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해가 지날수록 사람들의 발길이 늘어나고 있다.

밴프 국립공원은 캐나다의 첫 국립공원이자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캐나다 로키 중 하나로, 빅토리아 빙하의 풍경와 어우러지는 에메랄드빛 레이크 루이스로 잘 알려져 있다. 

극중에 등장한 레이크 루이스는 영국 빅토리아 여왕의 넷째 딸 '루이스'가 이 곳을 방문하면서 그녀의 이름을 따 이름 붙여지게 되었다고 전해진다.

피란 산(Mount Saint Piran)과 페어뷰 산(Fairview Mountain), 빅토리아 빙하Victoria Glacier가 펼쳐지며, 아래로는 빙하호 레이크 루이스가 초연하게 흐른다. 대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다움을 눈에 오래토록 담고 싶다면 말을 타고 레이크 루이스 주변을 둘러보거나 카누를 타고 에메랄드빛 호수 위를 탐험해 보자. 

ⓒ Banff_National_Park
ⓒ Banff National Park

호수는 햇빛이 비치는 각도에 따라 다른 에메랄드 빛을 발하고, 보는 높이에 따라서도 호수의 색이 바뀌니 하이킹도 추천한다. 근처 산을 조금만 올라가 내려다 보더라도 청록색 물감을 뿌려놓은 듯한 색감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오는 5월 17일부터는 이 호사로운 풍광을 더욱 쉽게 누릴 수 되었다. 캐나다에서 두 번째로 큰 항공사인 웨스트젯(WestJet)이 주 3회 일정으로 인천-캘거리 직항 노선도 신규 취항한다. 

항공기는 278석의 보잉787-9 드림라이너로 조만간 예약도 가능하니 다가오는 여름과 가을을 틈타 이 호사를 누리는 건 어떨까.

한편, ’살인자ㅇ난감’은 예기치 못한 상황에 직면한 이탕(최우식 분)과 그를 끈질기게 추적하는 형사 장난감(손석구 분)의 끝없이 쫓고 쫓기는 게임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냈다.

 

<사진/캐나다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