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양주시,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양주시,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2.19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양주시청
사진제공=양주시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배움의 기회를 놓친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초학습 능력 강화와 삶의 질 향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문해교육과 더불어 ▲시화전, ▲평생 학습 축제 참여, ▲시니어 스트레칭, ▲휴대전화 활용 수업, ▲우리 고장 나들이, ▲현장학습 등 다양한 재량활동과 체험활동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해 교육 시기는 놓쳤을지언정 포기하지 않는 시민들에게 많은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고자 이번 프로그램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교육은 ‘덕계평생학습관’에서 ▲‘보담학교(초등학력 인정 과정)’, ▲예비 중학 과정, ▲한글 교실이 운영되며 ‘양주1동 주민자치센터’, ‘은현면 봉암복지회관’, ‘옥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각각 한글 교실을 개강한다.

교육생 모집은 상시로 이루어지며 양주시 교육체육과 및 ‘덕계평생학습관’으로 방문 및 전화 신청할 수 있다.

단, 초등학력 인정 과정인 ‘보담학교’는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교육과정별 자세한 교육 요일 및 시간, 장소 등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나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배움에는 때가 없는 만큼, 학습자들이 양질의 문해교육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시가 마련한 평생 학습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