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대륜건설,뛰어난 기술력 ‘성장가도’
상태바
대륜건설,뛰어난 기술력 ‘성장가도’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2.06.1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현장 중민과의 진솔한 대화도 ‘한몫’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연천군은 지난 여름 집중호우로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됐다.


군은 이 같은 피해가 올해 또다시 발생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서둘러 수해복구에 나서, 지금은 많은 곳의 아픔이 치유됐다. 군은 또 오염된 수질의 대명사였던 신천을 살아 숨 쉬는 자연형 하천으로 복원한다.

대륜건설 (다인건설) 로고


군은 한탄강으로 유입되는 신천의 수질과 환경을 개선하고 하천의 고유기능인 이수·치수의 기능을 높여 수해예방에 힘쓰는 한편, 지역의 정서, 문화, 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새로운 형태의 하천환경으로 꾸밀 계획이다.


연천군이 추진하는 하천정비 사업의 중심에는 많은 건설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대륜건설( 대표 양철환.☎031-835-7091)도 그중 하나로 많은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열정·성실 ‘성장 키워드’

연천 차탄리에 소재한 대륜건설은 지난 2001년 2월 시설물 유지관리로 사업에 뛰어들어, 10여 년이 흐른 지금은 철근 콘크리트, 상하수도, 토공, 금속구조물, 창호 등의 분야로 사업 범위를 넓혔다.


양 대표의 건설사업은 이보다 한참 앞서 시작했다. 그는 대학에서 건축을 전공(건축기사 1급 자격증 취득)하고, 1997년에는 설계·감리 회사인 다인건설(종합건설)을 세워 운영하기도 했다.


양 대표는 이러한 경험을 살려 보다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자 2001년 대륜건설을 설립해, 사업 분야를 확대해 나갔다.


대륜건설의 사훈은 ‘최선을 다하자.’ 양 대표는 “대륜건설이 출범하면서 난관이 있었지만, 사훈대로 열심히 사업에 임하다보니 주위 분들이 도와줘 극복할 수 있었다”며 사훈의 효험(?)을 강조했다.


대륜건설은 현재 연천군 맑음사업소 통합취수장 건설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 시작된 이 사업은 오는 9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륜건설은 이외에도 21개 현장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이전에는 군부대 공사에도 참여해 GP를 건설하기도 했다.


양 대표는 “임진강 북쪽의 군부대 GP는 청정지역이라 공사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완공을 하고 보니 자부심이 느껴졌다”며 공사 소감을 밝혔다.


지난해 하천공사에도 뛰어들어 5개소 사업 중 4개소의 사업을 완료하고, 1개소는 아직도 공사가 진행 중이다.
지방하천 공사는 차탄천 정비 및 보수 공사를 하고, 소하천 정비공사도 다수 완료했다.


대륜건설은 이 많은 공사를 하면서도 민원 발생이 거의 없는 회사로 정평이 나 있다. 그 비결은 주민과의 거짓 없는 진솔한 대화에 있었다.


양 대표는 공사를 수주하면 가장 먼저 공사 현장을 찾아 주변 주민들의 불편사항 파악에 나선다고 한다. 그리고 마을 대표를 찾아 공사에 따른 불편사항을 미리 알려주고, 양해를 구하고 사업을 진행하는 것을 철칙으로 삼아왔다고 했다.


때문에 대륜건설은 그동안 수많은 공사를 추진하면서도 민원으로 인해 공사를 늦어지거나 중단된 적이 아직껏 한번도 없었다고 한다.

연천군 하천 보존·관리 ‘굿’

대륜건설의 또 다른 강점은 뛰어난 기술력이다. 특히 건축기술은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완성된 공사는 완공일이 정확하고 하자 발생도 제로에 가깝다.


요즘 양 대표에게는 작은(?) 소원이 하나 생겼다. 건축물 유지관리분야에 진출하는 것이다.

한편 양 대표는 연천군과 연천군민들의 하천관리 및 사용에 후한 점수를 매겼다.

양 대표는 “전방 쪽 하천들의 경우 자연친화적인 하천환경 보전 및 관리가 이뤄져 자연 그대로 물이 흐르고, 군민들 또한 오염물질이 조금만 내려와도 군청에 연락을 취하기 때문에 바로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며 이는 바람직한 현상들로 타 지역에 모범이 될 수 있는 정책이라고 소개했다.


하지만 주변 군부대의 훈련장과 사격장 등은 개선이 필요하고, 상습 교통체증으로 군민들에게 큰 불편을 주고 있는 국도 3·37호선 4차선 확·포장공사가 시급히 완공됐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아울러 “예산 조기집행으로 인한 혜택이 대기업에 집중되는 것 같다”며 “중소기업들 입장에서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고 말했다.

내일여행,내일로 가는 배낭여행 'UCC 이벤트'

모두투어, 50만원 할인받아 유럽여행 떠나자!

인천공항 ‘ACI 명예의 전당 등재’ 기념석 제막

한국 관광을 빛낸 '10개의 별!'

인천 송도컨벤시아서 '청년 채용 한마당'

식양청,어패류 장염비브리오 식중독 주의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