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이동환 고양시장, 해빙기 대비 건설현장 안전점검 나서
상태바
이동환 고양시장, 해빙기 대비 건설현장 안전점검 나서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2.16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덕은지구 지식산업센터 신축공사 현장, 호수교·이산포IC교 등 시설물 현장점검
- 이 시장 “3안(안전・안심・안정) 행정 적극 추진해 시민안전 최우선 확보”
이동환 고양시장 덕은 지식산업센터 신축 현장 방문 모습(사진제공=고양시청)
이동환 고양시장 덕은 지식산업센터 신축 현장 방문 모습(사진제공=고양시청)
이동환 고양시장 행주로-제2자유로 접속도로 개설공사 현장 방문 모습(사진제공=고양시청)
이동환 고양시장 행주로-제2자유로 접속도로 개설공사 현장 방문 모습(사진제공=고양시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난 15일 봄철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고양시 민간・공공 대형공사장 3곳과 교량 등 도로시설물 2곳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철저한 안전사고 대비를 당부했다.

평년보다 일찍 찾아온 따뜻한 날씨로 쌓인 눈이 얼었다 녹기를 반복하는 해빙기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지면서 이동환 시장은 안전관리자문단과 함께 덕은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신축 현장과 일산동구 보건소 신축 현장을 방문해 공사현황을 점검했다.

이동환 시장은 “일교차가 큰 해빙기에는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공사현장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공사 시 지하층 터파기 및 굴착 부분을 집중 관리하고 시공 시 구조상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 안전 및 품질관리에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또 행주로~제2자유로 접속도로 개설공사 현장을 방문해 절성토와 옹벽 구간을 점검하며 “추운 겨울이 지나고 기온이 상승하며 얼었다 녹아 약해진 지반 구조물이 넘어지거나 변형되는 일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계측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해달라”고 지시했다.

이후 이 시장은 차량 통행이 많은 주간선도로에 위치한 호수교와 이산포IC교를 방문해 철저한 안전점검과 신속한 보수·보강 공사를 강조했다.

일산신도시 조성 당시 건설된 호수교와 이산포IC교는 올해 성능 보강을 위해 보수・보강 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호수교와 이산포IC교를 포함한 일산신도시 내 전체 교량 71개소는 지난해 성남시 정자교 붕괴 사고 당시 민관 함동점검단을 구성해 안전점검을 실시한 결과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최근 아파트 공사현장 안전사고 및 철근 누락 사건 등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면서 건축공사 품질과 안전에 관한 시민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철저한 사전점검으로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미리 대비하고 3안(안전・안심・안정) 행정을 적극 추진해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