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5 07:28 (월)
한류 일본 맹폭...어덜트 K팝 'K4' 누구?
상태바
한류 일본 맹폭...어덜트 K팝 'K4' 누구?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2.15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자 USEN 서양음악 리퀘스트랭킹 1,2위 독점
3월 일본 및 한국 동시 첫 정식앨범 발매... 어덜트K팝 본격 출정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한국 남성 4인조, K4의 일본 프리데뷔앨범 'K4YOU-K for you~'의 수록곡 '유키노하나'가 14일자 USEN(일본최대 유선방송) 서양음악 요청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2위에도 수록곡 '처음부터 지금까지'가 들어가 톱2를 독점했다.

K4는 지난해 10월 프리미니앨범 발매와 동시에 일본 전국 각지에서 프로모션을 실시했고 만 4개월여 만에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USEN 랭킹 1위와 2위라는 성과를 일궈놓았다.

K4는 헬로트로트에서 우승은 물론 상위권에 오른 4인방(오주주, 조준, 김현민, 류필립)으로 결성된  국내 유일 트로트아이돌. 

신인으로는 시장진입이 어려운 일본에서 3개월여 동안 적잖은 팬덤을 형성하며 실제 하네다공항에 팬들로 일시적인 마비가 될 만큼 출중한 실력과 빼어난 외모를 통해 소니와 성공적인 프리데뷔를 했다.

K4소속사 포레스트네트워크 관계자는 "비록 아직까지 한국에서는 인지도가 낮지만 넘사벽 일본시장에서 믿기 힘들만큼 프리데뷔에 찬사를 받아 한국시장에서 본격적인 어덜트 K팝 쟝르로 승부수 띄울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어른들도 좋아할 수 있는 K팝 쟝르 개척에 소니와 합작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트로트시장에서 일본에 이어 한국에서도 인정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실제 이 일환으로 포레스트네트워크는 오는 3월 정식 앨범 발매를 앞두고 최근 메인타이틀 및 후속곡 뮤직비디오 촬영은 물론 재킷사진 준비 등 어덜트 K팝 쟝르에 적합한 콘셉트를 마련해 한국시장 본격 출정을 선포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