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코앞으로 다가운 설명절, 이색 설캉스 즐겨볼까요! 
상태바
코앞으로 다가운 설명절, 이색 설캉스 즐겨볼까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2.0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우리나라 최대 명절인 '설'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고향으로, 해외로 떠날 생각에 마음이 분주한 시기. 아직 아무런 계획이 없다면 방콕 대신 국내 호텔리조트에서 설캉스 하며 기분 전환을 해보자. 

호텔업계에서는 온 가족의 이색 ‘설캉스(설+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미식, 엔터테인먼트, 오감만족 설 특전 등 프로모션을 다채롭게 선보이며 설 연휴 국내 여행객 잡기에 나섰다. 

* 제주신화월드, 설날 풍성한 먹거리 및 이벤트로 즐거움 선사 

제주신화월드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먹거리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제주신화월드 불꽃놀이
제주신화월드 불꽃놀이

오늘(8일) 리오프닝 하는 ‘스카이 온 파이브 다이닝’은 설날을 맞아 한우 육회, 한우 타르타르, 한우 안심 스테이크 등 한우 요리로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한우와 페어링하기 좋은 16여 종의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 

정갈한 한식의 매력을 선사하는 제주신화월드의 프리미엄 한식 다이닝 ‘濟州膳제주선’은 제주 향토 음식으로 구성된 설날 특선 한상차림 ‘오름’과 ‘산굼부리’를 준비했다. ‘오름’은 ‘제주 숨비 샐러드’와 ‘한라산 더덕 잡채’, ‘반건조 우럭 콩조림’ 등이 포함되며, ‘산굼부리’는 제주 푸른 고사리와 쪽파를 이용하여 밀가루 없이 달걀로만 구워낸 ‘제주 느르미전’과 ‘통갈치구이’, 꿩 원육과 채소를 넣어 빚어 만든 ‘꿩 만둣국’ 등을 맛볼 수 있다. 맛과 멋이 가득한 제주선만의 설 특선 한상차림은 이달 9일부터 2월 12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또 ‘신화테마파크’에서 설연휴인 9일~12일 총 4일간 설맞이 특별 공연 ‘얼씨구야!’를 편성한다. ‘얼씨구야!’는 전통 안무로 구성된 창작공연으로 한국무용과 태권도, 난타를 결합했다. 아울러 부모님과 아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전통 놀이 체험 한마당도 펼쳐진다.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사방치기, 비석치기, 전통 팽이치기 체험으로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놀이를 경험케 하고 부모님 세대의 어릴 적 추억을 떠오르게 한다. 신화테마파크 입장객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신화테마파크 입장료는 무료이다. 

제주신화월드의 시그니처 불꽃놀이도 설 연휴기간인 9일~12일까지 매일 저녁 8시 10분부터 신화테마파크 앞 광장 신화스퀘어에서 펼쳐져 제주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 놓을 예정이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스위트 홀리데이 인 파라다이스 패키지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설 연휴 내내 신나는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콘텐츠로 호텔 곳곳을 채운다. 파라다이스시티는 럭셔리한 스위트룸에 머물며 특별한 새해 만찬을 위한 ‘온 더 플레이트’ 조식, 추위 걱정 없이 즐기는 실내 테마파크 ‘원더박스’, 스파 ‘씨메르’ 등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스위트 홀리데이 인 파라다이스’ 패키지를 운영한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설맞이 프로모션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설맞이 프로모션

체크인 당일 1층 ‘가든카페’에서 윷놀이 밀푀유 케이크도 선물로 증정해 즐거움을 더할 수 있다. 호텔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리조트 머니 최대 20만 원의 행운이 담긴 100% 당첨 ‘럭키 스크래치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 스칼라’에서는 오늘(8일)부터 12일까지 명절 특선 런치·디너 코스를 선보인다. 까넬로니 파스타와 한우 안심 구이 등 수준 높은 파인 다이닝 메뉴로 각별히 신경썼다. 

이 외에 실내 대형광장 ‘플라자’와 ‘라운지 파라다이스’, ‘와우존’에서는 버스킹, 피아노 연주, 하프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플라자’에는 새해 소원 쓰기 이벤트존과 청룡 캐릭터 포토존도 마련돼 색다른 새해맞이 경험을 선사한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설맞이 프로모션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설맞이 프로모션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설프라이즈’ 이벤트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도 설캉스족을 위한 혜택과 즐길 거리가 가득한 ‘설프라이즈’ 이벤트를 전개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패키지를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설 연휴 기간 체크인 시 숙박권, 식사권 등 100% 당첨되는 복주머니 쿠폰을 지급한다. 

투숙객 전용 키즈 체험 프로그램인 ‘레오(LEO) 프로그램’도 설 테마로 진행한다. 설 당일(2월 10일)에는 도넛 강정 만들기, 2월 9일과 11일에는 DIY 윷놀이 세트 만들기 클래스를 연다.

*서울신라호텔, ‘컬쳐 설캉스’패지키

서울신라호텔은 설 연휴 기간 호캉스와 동시에 문화예술 영감까지 얻기 좋은 ‘컬쳐 설캉스’ 패키지를 판매한다. 패키지 투숙객은 ‘영빈관’에서 올 설 한층 업그레이드돼 열리는 '골든 홀리데이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컬쳐 설캉스 패키지
서울신라호텔 컬쳐 설캉스 패키지

클래식 아티스트들이 화려한 캔들라이트 속에서 다양한 연주를 선보이며 공연 전 맛볼 수 있는 '골든 홀리데이 디너 세미 뷔페'도 핫 디쉬, 콜드 디쉬, 디저트 등 풍성한 구성으로 제공한다. 신년 위시트리와 포토존 등도 만나볼 수 있다.

*JW 메리어트 서울, ‘뉴이어 앳 JW’ 패키지

세대불문 명절 ‘대세’ 간식을 앞세운 상품도 있다. JW 메리어트 서울은 프리미엄 수제 약과 전문점 ‘생과방’과 협업해 ‘뉴이어 앳 JW’ 패키지를 마련했다. 오리지널 조청 맛은 물론 도라지, 녹차, 초콜릿 등을 활용한 이색 레시피로 만든 생과방 약과 8구 세트를 제공한다. 국내외 호텔 숙박권, 호텔 식음료 바우처 등 다양한 경품이 포함된 럭키 드로우 이벤트 1회 참여권도 받을 수 있다.

JW 메리어트 서울 '뉴이어 앳 JW’ 패키지
JW 메리어트 서울 '뉴이어 앳 JW’ 패키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뉴이어 위시스’ 패키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도심 속 한적하게 즐기는 구정 연휴를 위한 ‘뉴이어 위시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클래식 룸 혹은 주니어 스위트 객실 1박에 여유로운 연휴 아침을 위한 아메리칸 브렉퍼스트 인룸 다이닝 조식 2인 세트, 새해맞이 행운의 메시지가 담긴 인터컨티넨탈 포춘 쿠키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2박 이상 투숙 시에는 ‘러쉬’ 기프트 세트를 선착순 추가 제공한다.

*글래드 호텔, 향기로 재충전 '향캉스' 선봬

글래드 호텔은 ‘향캉스’로 새해맞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설레는 글래드’ 패키지를 선보인다. 

글래드 호텔 '설레는 글래드 패키지'
글래드 호텔 '설레는 글래드 패키지'

패키지 투숙 시 호텔의 시그니처 향을 담은 굿즈 ‘글래드 포레스트 캔들’ 1개를 선물한다. 캔들은 깊고 부드러운 숲의 향과 세련된 재스민 향의 '서울형'과 청량하고 싱그러운 시트러스 향의 '제주형' 총 2종으로 구성됐다. 복주머니에 담긴 미니 윷놀이 세트도 준비했다.

* 조선호텔앤리조트, 명절 스트레스 날릴 다양한 설 이벤트 진행

조선호텔앤리조트에서는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이하여 서울과 부산, 제주 각 호텔에서 ‘설캉스’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객실 패키지 및 식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는 설 연휴 한정으로 선보이는 객실 패키지 ‘2024 굿럭 투유(2024 GOOD LUCK TO YOU)’를 오는 9일부터11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편안한 객실에서의 1박과 100% 당첨의 럭키드로우 시크릿 쿠폰이 포함된 ‘조선델리 복(福) 쿠키 세트’를 기프트로 증정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럭키 드로우 상품으로는 객실 숙박권부터 한정판 레고 시리즈, 발렌티노 뷰티 코스메틱, 카린 선글라스 등 푸짐한 선물들이 준비된다.

레스케이프 릴렉싱 온 데이 오프 패키지 그래비티_럭키드로우
레스케이프 릴렉싱 온 데이 오프 패키지  

레스케이프는 설 연휴 기간 편안한 객실에서 샴페인과 거품 목욕을 즐길 수 있는 ‘뉴 이어:  릴렉싱 온 데이 오프(New Year: Relaxing on Day Off)’ 패키지를 오늘(8일)부터 12일까지 선보인다. 특히 투숙객 중 이름에 청 또는 룡(용)이 들어가는 고객에게는 객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혜택을 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특별함을 더했다.

이 패키지를 이용시 객실 타입과 상관없이 모든 투숙객에게 레스케이프의 시그니처 향인 장미를 형상화한 버블 바 입욕제와 샴페인 1병, 그리고 새롭게 리뉴얼된 팔레드 신 한식 조식 2인이 제공된다.

레스케이프 릴렉싱 온 데이 오프 패키지 그래비티_럭키드로우
 그래비티_ 럭키드로우

그래비티는 지친 연휴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웰니스 패키지 ‘해브 어 그래비티 라이프(HAVE A GRAVITY LIFE)’를 예약한 고객 대상의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1일까지 해당 패키지를 예약 후 체크인 시 100% 당첨의 스크래치 쿠폰 1매를 제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비즈니스 디럭스 숙박권, 그래비티 시그니처 어메니티 2종 세트, 프로베토 로사토 세미-세코 스파클링 와인 등이 준비되며 해당 이벤트는 경품 수량 소진 시 종료된다.

웨스틴 조선 부산은 즐거운 미식의 경험으로 풍성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는 패키지 ‘조선의 미식’을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아름다운 해운대 비치뷰 또는 파크뷰를 감상할 수 있는 객실에서의 1박과 한식당 ‘셔블’과 전통주 브랜드 ‘복순도가’가 협업하여 구성한 ‘조선의 미식 세트’를 제공한다.

웨스틴 조선 부산 '조선의 미식 패키지'
웨스틴 조선 부산 '조선의 미식 패키지'

‘조선의 미식’ 세트는 ‘복순도가 손 막걸리’ 1병과 셔블의 감태김밥 육회, 김치 샥슈카, 단새우 들기름 국수로 구성되어 막걸리와 잘 어우러지는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다.

그랜드 조선 제주는 설 연휴 기간인 오는 9일~12일 타로 이벤트, 공기놀이, 복주머니 만들기 등 온 가족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날 당일인 오는 10일에는 본관 1층 라운지앤바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한 해의 운을 점쳐보는 ‘타로 이벤트’가 진행되며(인당 1만원),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본관 및 힐 스위트관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그랜드 조선 디퓨저, 캔들, 우산 등의 경품을 받아갈 수 있는 ‘게릴라 공기놀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본관 2층의 조선 주니어 키즈 클럽에서는 설 연휴 기간 동안(2월 9일~12일) 저녁 9시부터 9시 40분까지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복주머니 만들기’, ‘조리개 만들기’를 진행한다. (인당 2만원, 사전 예약 후 이용 가능)

* 레고랜드, 가족이 함께 하는 ‘설프라이즈’ 이벤트 진행

레고랜드 코리아가 가족과 함께 다가오는 설 연휴, 즐거운 설캉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새해 맞이 ‘용’과 관련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과 경품 등 ‘설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프라이즈’ 이벤트는 ‘용띠 손님 현장할인’, ‘럭키 용손님을 찾습니다!’, ‘3대가 함께 즐기자! 패밀리 투게더!’, ‘패밀리 투게더 소셜 이벤트: 패밀리룩 인증샷 올리기’, ‘청룡의 선물상자: 럭키드로우’ 등을 3월 24일까지 진행한다.

레고랜드 코리아가 설 연휴를 맞아 ‘청룡’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레고랜드 코리아가 설 연휴를 맞아 ‘청룡’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설 연휴를 맞이하여 함께 놀러 온 가족들이 무료입장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패밀리 투게더’ 이벤트를 진행한다. ‘패밀리 투게더’ 이벤트는 3인 이상 가족이 레고랜드 파크에 방문하여 현장 매표소에서 2인 입장권 정가 구매 시 함께 온 동반 가족에게 최대 2명까지 2+2로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하며, 매표 시 가족관계증명서나 주민등록등본을 함께 제시하면 된다.

이와 함께, 해당 기간동안 가족끼리 비슷한 옷차림(패밀리룩)으로 레고랜드를 찾아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매월 말 가족 2팀에게 1일 이용권 2매씩 증정한다. 참가를 원할 경우 가족과의 인증샷을 본인 인스타그램 게시글에 필수 해시태그 (#레고랜드, #레고랜드코리아, #레고랜드패밀리룩)를 기재해주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또한, 청룡의 해를 맞아 현장 구매 시 이름 또는 출생년도 증빙자료를 제시한 용띠 고객 모두에게 25% 할인 혜택을 주는 ‘용띠 할인 프로모션’과 이름에 ‘용’이 들어가면 본인 한정 무료입장이 가능한 ‘럭키 용’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달 25일까지는 청룡에게 소원을 빌어 경품 추첨을 하는 럭키드로우 ‘청룡의 소원상자’ 이벤트도 같이 운영한다. ‘청룡의 소원상자’는 매주 토, 일 및 공휴일 오후 4시 30분 닌자고 라이브 시어터에서 선착순 9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레고랜드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일 15명의 손님에게 최대 25만원 상당의 레고랜드 연간이용권 ▲ 레고랜드 1일 이용권 ▲ 레고랜드 호텔 브릭 패밀리 레스토랑 뷔페 식사권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와함꼐 설 연휴를 맞아 LG유플러스 및 KB국민카드와 함께 레고랜드 동절기 3인 가족권 신규 런칭 등 다양한 할인혜택과 실내·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레고랜드는 설 명절을 맞아 LG유플러스와 KB국민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레고랜드 동절기 3인 가족권’을 새롭게 런칭하며 오늘(8일)부터 3월 24일까지 70,000원의 특별 할인가로 제공한다. 자세한 구매 방법은 레고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각 호텔리조트>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