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기업하기 좋은 도시,의정부] 의정부시 기업유치 4호, 의정부농협 투자유치
상태바
[기업하기 좋은 도시,의정부] 의정부시 기업유치 4호, 의정부농협 투자유치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2.08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농협 ‘의정부농협복합시설’ 건립에 500억 원 이상 투자
- 관내 기업 신규 투자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속도
지난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의정부농협복합시설 투자유치 협약식에서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김명수 의정부농업협동조합장이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청)
지난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의정부농협복합시설 투자유치 협약식에서 김동근(우측) 의정부시장과 김명수 의정부농업협동조합장이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청)
지난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의정부농협복합시설 투자유치 협약식에서 의정부시와 의정부농업협동조합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청)
지난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의정부농협복합시설 투자유치 협약식에서 의정부시(김동근 시장,김태은 의원,오범구 의원,김지호 의원,권안나 의원,김현채 의원 참석) 의정부농업협동조합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기업유치 4호로 의정부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명수)의 500억 이상 규모 투자를 이끌어내며,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속도를 붙였다.

시는 지난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의정부농업협동조합(이하 의정부농협)과 ‘의정부농협복합시설’ 건립을 골자로 한 ‘지역사회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다.

의정부농협복합시설은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매장, 영농종합지원센터, 지역문화센터, 농업박물관, 시청각 교육시설, 농협 금융지점 등 약 500억 원 이상의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건립 대상지는 미군 반환공여지 등 시 일원을 검토 중이다. 특히, 건립지가 미군 반환공여지로 확정돼 투자가 현실화되면 기업도시 조성은 물론, 반환공여지 개발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아울러 지자체와 지역농협 간의 일자리 창출과 생활, 문화, 역사를 공유하는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의정부농협은 8만1천여 명의 조합원(준조합원 포함)을 보유하고 있는 경기북부 최대 규모의 지역농협이다. 의정부 대표 지역금융기관으로서 금융사업, 경제사업, 조합원 관련 농촌지원사업, 관내 장학금 및 경로당 지원 등 다양한 사회환원 사업을 전개한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의정부농협복합시설 건립 투자 및 부지 마련 협력 ▲지역주민 우선채용 등 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공동 노력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농업인의 실익 증진을 위한 정책 수립 등에 힘쓰기로 했다.

시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데이터센터를 시작으로 LH 경기북부지역본부, 이종장기 특허 관련 바이오기업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 의정부농협 신규 투자유치를 시작으로 기업유치의 폭을 더욱 넓혀 나갈 방침이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협약은 관내 기업의 신규 투자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새 물길을 연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의 증설 및 투자 확대 등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올해 기업유치 5개년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관련 네트워크를 확대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기업유치 설명회, 컨퍼런스, 과밀억제권역 지자체 간 적극 연대 등을 통해 현장 중심의 기업유치 활동을 전개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