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광주 구도심 곳곳 조명 밝혀..야경 핫플 인기
상태바
광주 구도심 곳곳 조명 밝혀..야경 핫플 인기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1.24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9칸’, ‘광주사람들’, ‘투표’ 등 9개 작품 인증샷 공간 마련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광주 구도심 곳곳에 설치돼 있는 광주폴리가 화려한 경관조명 명소로 탈바꿈,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하며 야경핫플로 사랑받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충장권역 ‘99칸’, ‘광주사람들’, ‘유동성조절’, ‘광주사랑방’과 케이팝(K-POP)거리 ‘투표’ 등 광주폴리 5개 작품에 경관조명 설치를 마무리하고, 31개 작품에 대한 음성해설 서비스 지원을 시작했다.

99 ‘광주사람들 /사진-광주시
99칸 아트조명 /사진-광주시

광주시는 충장치안센터 앞에 자리한 작품 ‘99칸’과 ACC주변 버스승강장 옆에 자리한 작품 ‘광주사랑방’에 겨울 분위기를 한껏 살린 경관조명을 설치했다.

또 금남공원에 있는 작품 ‘유동성조절’은 경관조명을 설치해 작품의 고유성을 유지하며 자연스러운 차량동선을 유도했다.

케이팝(K-POP)스타거리에 있는 작품 ‘투표’는 그동안 잠시 멈춰버린 스토리보드 기능을 되살리고 특화거리와 연계한 체험관광 콘텐츠 기능을 선보였다.

광주시는 다양한 경관조명으로 조성된 광주폴리가 ‘인증샷’ 명소가 되고, 광주폴리 제5차 추진으로 폴리를 잇는 도심 둘레길이 조성되면 구도심이 과거·현재·미래가 조화를 이루는 신활력 거점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광주폴리 31개 작품에 대한 ‘음성해설 서비스’를 지원한다.

99 ‘광주사람들 /사진-광주시
 광주사람들  /사진-광주시

음성해설을 지원하는 ‘큐피커’앱과 폴리 안내판에 부착된 큐알(QR)코드를 활용, 24시간 음성해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 MZ세대에 흥미 유발을 위해 SNS에 숏폼, 릴스 등 콘텐츠를 제작해 광주폴리 인지도 개선과 소통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광주시는 오는 30일 광주비엔날레에서 문화·예술·건축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기구인 ‘폴리시민협의회’ 회의를 열어 광주폴리 추진상황과 폴리 5차 둘레길 구상 및 작품 방향성에 대해 논의한다.

김준영 신활력추진본부장은 “구도심에 자리한 광주폴리 작품에 경관조명 등으로 생명력을 불어넣고, 폴리간 상호 연결을 통한 도심 둘레길 조성을 앞두고 있다”며 “시민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문화적 재충전을 하는 원동력이 돼 상상이 현실이 되는 꿀잼도시 광주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