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4 19:21 (일)
MBTI 성격유형따라 취향저격 광양여행 
상태바
MBTI 성격유형따라 취향저격 광양여행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4.01.2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 MBTI 성격유형별 광양여행 제안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MBTI 성격유형따라 취향저격 광양여행을 즐겨보자. 

광양시가 취향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겨냥해 MBTI 성격유형별 광양여행을 제안했다. 

MBTI는 외향·내향, 감각·직관, 사고·감정, 판단·인식 등 지표에 따라 성격을 16개 유형으로 분류하고, 이를 알파벳 4개의 조합으로 표현하는 성격유형 검사다.

시는 성격유형에 맞는 여행 스타일을 이해하고 유형별 특성을 고려한 여행 계획으로 경험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분석형, 탐험가형, 외교형, 관리자형 등 4가지로 분류해 관광지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분석형은 INTP, INTJ, ENTJ, ENTP 등으로 논리적인 사고와 분석하는 성격을 가진 타입이며, 이들 관광객에게는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매천황현생가, 광양역사문화관, 광양김시식지 등 광양의 역사 문화공간을 추천한다.

배알도 섬 정원/사진-광양시

탐험가형은 ISTP, ISFP, ESFP, ESTP 등으로 호기심이 왕성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거나 도전할 준비가 되어있는 타입으로 전남도립미술관, 목재문화체험장, 광양와인동굴, 광양에코파크, 섬진강끝들마을 등 상상력과 도전정신을 자극하는 관광지를 추천한다.

외교형은 INFJ, INFP, ENFJ, ENFP 등으로 감성과 상상력이 풍부하고 타인과의 관계를 중시하는 타입으로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배알도 섬 정원, 인서리공원, 광양예술창고, 이순신대교, 백운산자연휴양림, 유당공원 등 사색과 힐링 공간을 추천한다.

계획에 없던 일을 지양하는 꼼꼼한 관리자형은 ISTJ, ISFJ, ESTJ, ESFJ 등의 타입으로 구봉산전망대,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역사문화관 등 전체를 개관할 수 있고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확률이 적은 여행코스을 추천한다.

이순신대교/사진-광양시

김성수 관광과장은 “여행은 세상을 보는 방식을 넓히고 새로운 자아를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면서 “성격유형에 따라 여행지 선택과 활동 방식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MBTI 유형별 광양여행 추천이 광양여행을 계획하는 잠재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MBTI 성격유형에 따른 추천이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이번 추천이 광양여행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끌고 실제 여행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