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1:17 (금)
새마을금고중앙회, 취약계층 아동 지원‘따온’사업 추진
상태바
새마을금고중앙회, 취약계층 아동 지원‘따온’사업 추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1.2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떠온' 사업 포스터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가 ‘따온(우리 동네 따뜻하고 온기 있는 어린이식당)’ 사업으로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미래세대 보호에 나섰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올해 처음 진행하는 ‘따온’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저층주거지재생사업단과 함께하는 사업으로서, 상대적으로 돌봄시설이 부족하고 취약계층 아동이 거주하는 서울시 소재 저층주거지 마을을 대상으로 한다. 

어린이식당 조성을 통해 저소득 가정 아동의 식사 해결과 다양한 프로그램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인근 지역 새마을금고가 함께 협업하게 되는데,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어린이식당을 조성하고 인근 새마을금고는 어린이식당 프로그램 운영 시 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어린이식당 프로그램은 ‘마을 어르신께 배우는 전통음식 만들기’, ‘어린이 요리 경연대회’, ‘우리마을 벽화교실’ 등 다양하게 구성돼 아동의 식사 해결은 물론 마을공동체가 함께 육아에 참여하는 마을 돌봄이 이루어진다.

 사업 신청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통해 마을 2개소를 선정 총 1억 원을 지원한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 ‘따온’ 사업을 통해 혼자 식사를 해결하는 아동들에게 따뜻한 마을 돌봄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새마을금고는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들에게 필요한 사회공헌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해 부모의 양육부담을 완화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