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포항시, 제5기 시민식객단 위촉...‘음식관광도시’ 조성 기여
상태바
포항시, 제5기 시민식객단 위촉...‘음식관광도시’ 조성 기여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1.2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기 시민식객단 위촉식 모습.[사진=포항시]
제5기 시민식객단 위촉식 모습.[사진=포항시]

[투어코리아= 유경훈 기자] 경북 포항시가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제5기 시민 식객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시는 시민식객단 활동이 외식업소의 위생 수준을 향상시키고 음식문화를 개선함은 물론 포항 음식을 홍보하고 맛집을 발굴하는 등 관광객이 찾는 음식관광도시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위촉식은 시민식객단 위촉장 수여 및 ‘SNS 마케팅 실무’에 관한 강의가 이뤄졌다.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된 5기 시민식객단은 월 2회 이상 포항시내 일반음식점·카페·제과점을 대상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맛 △친절도 △청결도 △위생모 및 위생마스크 착용 등을 평가한다. 

특히 올해는 ‘매장 내 디지털화’ 항목을 추가해 키오스크, 테이블 오더, 서빙로봇 등 사용 여부를 확인해 포항시 푸드테크 기반 외식산업 발전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평가 결과는 매달 영업주에게 통보해 자발적으로 위생 및 친절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피드백하고, 평가결과 우수위생업소는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홍보를 실시하게 된다.

고원학 환경국장은 “이제는 음식뿐 아니라 관광, 문화까지 연결해 포항시만의 스토리텔링을 만들어야 한다”며, “평가결과를 토대로 영업주가 자발적으로 음식문화 개선을 위해 나아갈 수 있도록 시민식객단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