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2 11:05 (토)
보성군,올해도 신재생에너지 보급 융복합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보성군,올해도 신재생에너지 보급 융복합지원사업 추진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4.01.2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태양열 등 신재생에너지 확충에 39억 투입
태양광발전설비 완료 모습.[사진=보성군]
태양광발전설비 완료 모습.[사진=보성군]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전남 보성군은 오는 4월 8일부터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신재생에너지 보급 융복합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주택, 공공청사, 상가, 축사 등에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2종 이상의 에너지원을 설치하는 공모사업이다.

군은 국비 지원금 감액에 따라 사업 대상을 345개소로 줄여야 했지만, 이번 공모를 통해 국비 12억 원을 확보하고 여기에 군비 19억 원을 추가 투입해 본래의 신청 물량인 440개소 모두 추진하기로 했다.

  태양광발전설비(3kW)를 주택에 설치·보급할 경우 월 5만 원 이상의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자부담률이 전체 사업비의 20% 정도로 낮아 군민 부담이 적고 혜택이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 연차별 사업계획에 따라 2022년에는 보성읍, 득량면, 회천면, 웅치면 434개소, 지난해에는 벌교읍, 조성면 549개소에 사업을 진행했다.

  올해는 노동면, 미력면, 겸백면, 율어면, 복내면, 문덕면 440개소에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할 계획이며,내년에는 섬 지역과 12개 읍면 미신청 가구를 대상으로 4년 차 공모사업 신청할 예정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앞으로 정부의 에너지 정책에 맞춰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신재생에너지 보급 융복합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 선정자 설치동의서 방문 수령은 이달 말부터 진행되며, 전체 사업 진행은 동의서 수령 및 현장실사 이후 추진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