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태백산 눈축제, ‘전국 대학생 눈 조각 경연대회’개최
상태바
 태백산 눈축제, ‘전국 대학생 눈 조각 경연대회’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1.1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제31회 태백산 눈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전국 대학생 눈 조각 경연대회’가 오는 20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작품활동에 들어간다.

태백산 눈축제 / 사진-태백시
태백산 눈축제 / 사진-태백시

전국 대학생 눈 조각 경연대회는 태백산 눈축제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대형 눈 조각 전시를 통해 관광객들에게는 색다른 볼거리를, 전국 대학생들에게는 예술창작의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에는 관광객 유치에 따른 경제 활성화 도모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태백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전국 눈 조각 경연대회’는 올해 가천대, 경희대, 남서울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홍익대 등 총 10개 팀이 참가한다.

총상금은 2,350만 원으로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금상은 강원특별자치도 도지사상, 은상은 태백시 시장상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시상식은 오는 26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태백청년회의소 관계자는 “전국 대학생 눈 조각 경연대회는 태백산 눈축제에서 가장 오래된 프로그램으로 참가팀들은 오는 25일까지 작품을 완성해야 하며, 심사는 독창성, 예술성, 견고성, 성실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태백산 눈축제 / 사진-태백시
태백산 눈축제 / 사진-태백시

제31회 태백산 눈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문화재단으로 문의하거나, 태백산 눈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제31회 태백산 눈축제는 오는 26일부터 2월 4일까지 열흘간 태백산 국립공원 및 황지연못(문화광장) 등 태백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