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필리핀 팔라완, '2024년 세계 최고 트렌드 여행지' 선정
상태바
필리핀 팔라완, '2024년 세계 최고 트렌드 여행지' 선정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1.1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필리핀 팔라완이 트립어드바이저 선정 '2024년 세계 인기 여행지'로 이름을 올렸다. 

세계 인기 여행지로 선정된 '팔라완'은 깨끗하고 투명한 청록색 바다, 무성한 열대 우림, 목가적인 백사장 해변을 자랑하는 곳이다. 또 자연 유산과 생물 다양성을 보존하는 책임감 있고 지속 가능한 관광 정책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팔라완 코론/사진-필리핀 관광부
 팔라완 코론/사진-필리핀 관광부

트립어드바이저 측은 "팔라완을 이국적인 야생동물, 고풍스러운 바닷마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가득한 천국의 한 조각”이라고 평가했다.

팔라완에서 트립어드바이저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은 여행지 중에는 ▲칼라윗 야생보호 구역(Calauit Game Preserve and Wildlife Sanctuary)의 멸종 위기 동물, ▲세계 최고의 다이빙 장소 중 하나로 여겨지는 코론 섬의 일본 난파선 다이브 ▲푸에르토 프린세사의 지하강(Underground River) 등이 뽑혔다.

크리스티나 가르시아 프라스코(Christina Garcia Frasco) 관광부 장관은 “팔라완이 계속해서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가운데, 트립어드바이저의 이번 선정은 팔라완이 지닌 시대를 초월한 매력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세계적인 인지도를 바탕으로 팔라완은 더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최고의 여행지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코론, 바라쿠다 호수 프리다이빙(Coron,- Freediver in Barracuda Lake)팔라완, 오키카와 마루 난파선 속 산호(Corals in Okikawa Maru)
(우측부터) 팔라완 오키카와 마루 난파선 속 산호(Corals in Okikawa Maru), 코론, 바라쿠다 호수 프리다이빙(Coron,- Freediver in Barracuda Lake) / 사진-필리핀관광부

아울러 “팔라완 관광의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고 여행자를 위한 향상된 관광 경험을 촉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지속 가능한 개발, 보존 노력 및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을 팔라완의 자연 유산이 다음 세대를 위해 보존되도록 보장하는 필수 요소로 언급했다.

필리핀관광부는 팔라완이 '2023년 세계 최고의 어드벤쳐 여행지', '최고의 여행 + 레저 아일랜드', Condé Nast Traveler 선정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역', 독자 선정 최고로 아름다운 여행지 등에 선정된 데 이어 이번에 또다시 '2024년 세계 인기 여행지'로 꼽힌 것은 팔라완의 매력을 다시금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어서 의미가 깊다고 전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