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강원관광, 말레이시아 MZ세대를 잡아라!
상태바
강원관광, 말레이시아 MZ세대를 잡아라!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1.14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6만 팔로워 인플루언서·미디어 관계자 초청 강원관광 팸투어 개최
화천산천어 축제 얼음낚시 모습
화천산천어 축제 얼음낚시 모습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가 한국관광공사, 아시아 최대 LCC 항공사 에어아시아와 함께 오는 15일부터 20일까지 말레이시아 인플루언서 및 미디어 관계자 34명을 초청, 강원 동계관광 홍보에 나섰다. 

 이번 팸투어는 방한 관광의 주요 소비자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것으로, 동계축제, 한류, 웰니스, 지역 먹거리 등 강원의 인기 관광콘텐츠를 체험하는 한편,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개막식 관람을 통해 성공적인 대회개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 춘천 남이섬, 삼악산 케이블카, 구봉산 카페거리, 레고랜드를 방문하고 ▲ 화천 산천어 축체 얼음낚시 체험 ▲ 홍천 알파카 월드 ▲ 원주 웰니스 관광지인 뮤지엄 산, 오크밸리 스키체험 ▲ 강릉 사천 딸기 따기 체험과 BTS버스 정류장 등 한류 관광지를 방문한다.

개별관광객을 위한 외국인 관광택시를 타고 강릉 중앙시장 등 맛집 체험, 카페 체험 등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겨울관광의 대표 지역인 ▲평창 모나파크 용평의 발왕산 곤돌라, 삼양목장의 설경을 배경으로 겨울관광의 인생샷도 남기며 강원 관광의 구석구석을 돌아볼 계획이다.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평창돔에서 개최되는 2024 강원 청소년동계올림픽 개막식을 참관으로 이번 팸투어 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팸투어에는 100만여 명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부부 인플루언서인 남편 모하메드 해리스 빈 샤흐룰 아누알과 부인 누룰 아이샤 빈티 할림, 현지 방송인이며 90만여 명의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는 하와 리즈와나 빈티 아흐메드 레주안 등 총 17명의 인플루언서(총팔로워 326만 명)와 현지 미디어 5개 매체가 참가함에 따라 홍보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5일 춘천 남이섬선 팬투어단 환영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강원특별자치도 정광열 경제부지사는 “말레이시아 2030 젊은 층에게 강원의 숨겨진 인생샷 장소가 널리 홍보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적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한류팬과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홍보마케팅을 확대하고 동남아 관광객 유치에 적극 힘쓰겠다” 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