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살거리 가득한 '상주곶감축제'로 오세요! 
상태바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살거리 가득한 '상주곶감축제'로 오세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1.10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2024 상주곶감축제’가 ‘상주고트(GOAT)의 품격’을 주제로 오는 12일~14일 3일간 상주시 북천시민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고트(GOAT)는 그레이티스트 오브 올 타임(Greatest Of All Time)의 약자이며 ‘역대급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이란 뜻으로, 상주곶감이 그러하다는 의미는 담았다. 

이번 축제는 상주시 주최, 상주곶감축제추진위원회 주관, 상주곶감발전연합회 후원으로 열린다. 

축제 첫날인 12일에는 임금님진상재현행사, 개막식, 박서진 축하공연을 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2일 차인 13일 상주곶감노래자랑, 김연자 공연이 있으며,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오승근 공연으로 폐막식이 진행된다.

상시프로그램으로 상주곶(GOAT)감 라이브커머스, 감~자바스! 상주곶(GOAT)감 특별경매, 상주곶(GOAT)감 마켓, 눈썰매장, 인형극장, 전통놀이체험장, 겨울간식코너, 구이마당 등이 있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살거리 등이 많이 있다.

이번 축제는 42개 곶감농가부스, 40여 종의 먹거리가 준비된 66개 일반부스가 참여하는데 운영자들이 단체로 호랑이 옷을 입고 참여하여 ‘호랑이와 곶감’이란 이색적인 관경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살거리가 풍부한 ‘2024 상주곶감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